-
-
비주얼 과학사전
이치무라 히토시 외 지음, 김건 외 옮김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이 책 보고 한 눈에 반해서 벼르고 있던 책입니다. 예상과 같이 아이도 오자마자 눈을 떼지 못하고 있습니다. 생명, 지구, 물질, 에너지 부분에 대한 생생한 그림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글보다 이런 그림이 전달하는 의미가 더 크기도 합니다. 한번 보기 시작하면은 꼼짝도 안하고 보는 아이를 보니 뿌듯합니다.
이 책은 딱히 연령층을 정하지 않고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부터 변태과정 그리고 동물과 식물에 대한 다양한 부분까지 생생한 그림과 자세한 설명이 더해져서 매력적입니다.
아이의 궁금증이 해결되기도 하고 또한 지식의 확장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관련된 새로운 궁금증들이 발생되기도하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을 기존의 지식에 연결시키기도 합니다.

아이가 젤 좋아하는 우주파트입니다. 이해하는 부분도 있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아이한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냥 즐겁기만 한 얼굴입니다.

물질부분입니다. 아이의 소화할 수 있는 지식은 스스로 이해하고는 와서 다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러면서 좀 더 자신의 것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내용중에서 궁금한점은 와서 계속 물어봅니다. 아이입장에서는 모르는 부분도 있고 궁금한 부분도 있고 새로 알게 된 부분도 있고 모든게 흥미롭습니다.

에너지부분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질문의 답은 신나서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지식을 더 추가해 나갑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쌓아가는 아이의 모습이 행복해 보입니다.
비주얼 과학사전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해지고 또 생각의 확장을 도와주는 책입니다. 아이가 흥미있어하는 부분부터 부담없이 보아도 좋을 책입니다.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은 아이랑 같이 찾아보기도 하면서 아이도 엄마도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