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독서 - 보는 인간에서 읽는 인간으로
유광수 지음 / 북플랫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 독서》는 저자(유광수)의 독서 경험과 사유를 돌아보는 회고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독서의 기술과 방법은 물론 나름의 철학과 신념을 담았습니다.

《데미안》의 주인공도 그랬습니다. 책을 단순한 지식으로 소비하지 않고, 내면의 혼란과 성장을 비추는 거울로 활용했습니다. 읽는 동안 자신만의 사유를 발견하고, 삶과 세계의 의미를 탐색하는 모습은 《생활 독서》가 제시하는 태도와 맞닿아 있습니다.

소설의 주인공과 비교 언급한 이유는 저자께서 문학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논술을 준비하는 분에게도 단편소설을 권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책의 말미에는 (문학을 제외한) 최소한의 23권을 추천하셨습니다. 문학을 삶과 연결시키는 사유의 축적에는 상당 시간이 소요되기에 바쁜 현대인들을 배려한 것이라 추측됩니다.

저자의 추천 목록은 해시태그로 소개 드리며 (소개된 책들 포함) 그 어떤 책에라도 도전하시어 독서가 삶의 일부로 정착되시길 염원합니다.

제공: 북플랫 @bookflat_books

#북플랫 #생활독서 #작은책시리즈 #생활여행 #국가는왜실패하는가 #좁은회랑 #국화와칼 #1945 #한국전쟁의기원 #파시즘의대중심리 #홍위병 #뉴턴에서조지오웰까지 #호메로스에서돈키호테까지 #사피엔스 #지성에서영성으로 #칭기스칸잠든유럽을깨우다 #대항해시대 #신의전쟁 #계몽의변증법 #모던타임스 #강대국의흥망 #해방의비극 #마오의대기근 #문화대혁명 #팩트풀니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