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의 발견 - 나에게, 질문 있습니다
박세은 지음 / 사유와공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관리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철저한 식단, 꾸준한 운동은 누군가의 자부심이기도 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시간과 노력은 유한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변화가 뚜렷한 외적 성장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글쓰기 작가 박세은 님은 <질문의 발견>에서 이런 외적 자기관리의 시대에 남다른 자기관리, 내면의 성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유와 사고의 성장은 인생의 질을 높이는 방법으로 그를 위해선 '좋은 질문'이 필요하다 강조합니다.

꼭 무엇이 되지 않아도 괜찮아. p39

미디어와 SNS의 발달로 우리는 서로를 비교하며 살고 있습니다. 자기관리 역시 경쟁의 대상이 되었고 우리는 상대보다 더 나은, 또는 비슷한 수준은 돼야 된다는 강박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순탄하게만 살아오던 완벽함이 때로는 결핍이 되기도 한다. p159

우리는 강박으로 루틴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평판을 유지하기 위해 '오늘 하루도 쉴 수 없다.'는 한계의 극복에 도전합니다. 자신과 주변을 살필 여유마저 빼앗긴 채 매일매일이 지루한 인생이 되었단 걸 나중에서야 깨닫습니다.

이런 우리에게 <질문의 발견>은 살면서 들법한 36가지 질문으로 똑같은 일상도 다르게 느껴지는 내면의 성장을 유도합니다. 저자의 답변이 정답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저자의 질문에 스스로 답변해 보는 것입니다. 여러 일들로 바쁘겠지만 틈틈이 각자의 답을 찾아보시길 바라며 <질문의 발견>을 권해봅니다.

제공: 사유와 공감

#질문의발견 #박세은 #에세이 #서평 #서평단 #신간도서 #사유와공감 #인스타커피에버터퐁당 #블로그샐러드에오일듬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