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 - 우주를 아는 만큼 삶이 달라진다 ㅣ 미래 세대를 위한 상상력 7
손석춘 지음 / 철수와영희 / 2024년 4월
평점 :
1972년 아폴로 17호가 달에 도착한지 52년이나 지난 2024년 10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류는 다시금 달을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 아직 5개월여가 남았지만 그 생각만으로도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1972년 사람들이 느낌 감동을 우리도 느끼게 될 것이다. 더 큰 감동을 위해서 미리 우주를 공부하는 것은 어떨까?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니
<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는 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우주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먼저 인류가 우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미국과 소련이 우주개발 경쟁을 하고 민간 기업이 우주 산업에 뛰어들고, 아르테미스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지금까지의 우주 산업이 발단해 온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리고 우주 개발 방식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우주 경제의 개념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3,4장에서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바탕으로 우주 개발에 대한 윤리적인 측면과 우리가 고민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5,6장에서는 우주를 과학과 철학의 관점으로 들여다 보며 우주와 인간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우주에 알고 싶지만 너무 어렵게 느껴져 다가가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는 쉽게 재미있게 그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주를 보여준다. 우주에 대하여 큰 관심이 없더라도 교양 차원에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니 청소년들과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점점 다가오는 우주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위한 좋은 입문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