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만 우울한 걸까?
김혜남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우울증이라는 건 현대 사회의 복병이다. 하루하루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지나가는 이 와중에도 스물스물 침범해오는 우울이라니. 도대체 어째서 우울한지도 모르는 채 우리는 어느 순간 강한 우울감을 느끼고 세상에 나 혼자 떨어져있다는 막연한 공포감까지 느끼게 된다. 그리고 또 한가지 생각. 아, 남들은 이렇지 않을 텐데, 어째서 나만...! 그러나 걱정하시지 마시라. 지금 당신이 겪고 있는 우울은 당신 곁의 누군가도 겪었을 우울이며 당신이 이겨낸 후에도 당신을 닮은 누군구가 호되게 치를 우울이다. 그러니 당신 혼자만 우울한 것은 아니라는 반가운 얘기.

사실 이 책은 우울의 극치에 달한 내 가족원 때문에 읽게 된 책이다. 책을 읽고나면 내 가족원에 무언가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으리라는 의도로 책을 보았는데 보면 볼수록 원래의 의도는 잊고 나의 경우를 여러 곳에서 대입하게 되었다. 그리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우울증에 침범당한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나의 우울증은 경미한 편이라 책을 읽으면서 모두 해소된 기분이 든다. 나같이 경미한 우울증이 아닌 깊은 우울증에 빠진 분들도 저자의 글을 읽다보면 우울함 가운데에서도 희망의 불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우울은 병이다. 감추지 말고 차라리 드러내며 치료하는 것이 나으니 너무 숨기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