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인간은 홀로 세상을 살아갈 수 없으며 우리 삶은 싫든 좋든 거의 모든 일에 다른 사람과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이런 관계 속에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면 삶의 문제들이 한결 수월해질 것이며 원하는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어느 모임이든 인기가 많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친해지고 싶고 구성원들과 잘 지내고 싶은데 마음과는 다르게 왜 다른사람들은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하는 고민은 누구나 한번쯤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제목처럼 끌리는 사람들은 어떤 것이 다르며 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실천하면 좋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첫인상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여러 심리학 책이나 방송 등에서 많이 접한 적이 있다. 첫인상이라 하면 외모가 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외모보다도 중요한 것은 나쁜 인상을 주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첫인상은 사진 처럼 한 번 박히면 바꾸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좋은 행동을 하는 것보다는 나쁜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렇듯 첫인상을 바꾸는 것은 몇 배의 노력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나쁜 인상을 주지 않도록 특히 유념해야 한다. 또한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친절해야 하는데 일상 속에서 사소한 감사의 표현이나 작은 친절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너무나 상식적이지만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사과' 와 '감사하는 마음' 역시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이다. 빠르게 사과할 줄 알고 또 작은 호의에도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갖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사실상 이 책은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책이라기보다는 사실 제대로 된 인간이 되기 위한 지극히 상식적인 내용들이다. 이 책을 통해 실생활에서도 적극 활용하면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