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걱정하지 마라 생각대로 된다 - 시대를 초월한 자기계발 고전, 얼 나이팅게일의 12가지 가르침
얼 나이팅게일 지음, 정지현 옮김 / 생각지도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이 책의 저자 얼 나이팅게일은 자기 계발 분야의 거장 밥 프록터, 론다 번, 웨인 다이어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베스트 셀러 작가이자 멘토들의 멘토이다. 특히 이 책 <걱정하지 마라 생각대로 된다>는 얼 나이팅 게일이 평생 연구하여 그의 생각들을 12가지로 핵심 요약 정리한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첫번째 챕터에 수록된 '마법의 단어'는 밥 프록터가 7년간 만번 이상 들었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운이나 상황 등 특정적인 것들이 아닌 매우 상식적인 규칙에 따른다고 말한다. 저자가 활동했던 시기와는 시간도 많이 흘러 다르지만 성공의 핵심 철학은 변함이 없다. 그 중 가장 중요한 단어는 '건강한 태도'라고 말한다. 우리의 환경은 우리가 세상을 대하는 태도로 결정된다. 따라서 주위 환경은 우리 자신을 잘 보여주는 거울과도 같다. 이 말은 결국 우리 주위 환경도 내가 마음먹기 따라 달렸고 인생을 어떤 태도로 살아가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자신의 태도를 스스로 잘 통제하고 , 항상 좋은 태도를 유지하는지 신경써야 한다.
나이팅게일은 이러한 성공의 원칙들을 삶에서 습관으로 하기 위한 조언들도 해준다. 부정적인 생각들을 하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들을 하려고 노력하고 주위사람들을 대할때도 좋은 점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행복한 태도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갖도록 해야 한다.
밥 프록터가 그렇게 반복해서 들었던 이유를 이 책을 보면서 조금은 느낄 수 있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더라도 그 내용들을 잘 숙지하고 결국 반복하는 것만이 습관화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자기계발 분야의 고전이라고 할 만한 이 책은 시대를 초월하여 지금의 많은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내용들이 많고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읽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