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대를 위한 시작하는 습관 - 시작하라, 실행하라, 그리고 성공하라!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나이 50은 나와는 아직 거리가 먼 나이라고 생각했다. 아직도 부모님의 50대가 생생한데 나도 이제 40을 넘어 50을 바라보고 있다. 요즘같은 100세시대에 50세가 주는 의미는 예전과는 좀 다르지만 전환점을 돌며 터닝 포인트가 되는 느낌이다. 50은 모두 떠나가는 나이라고 한다. 부모도, 자식도 모두 떠나감을 준비해야 하는 나이여서 왠지 모를 서글픔도 느껴진다. 하지만 40세이던 50세이던 60세이던 현재는 앞으로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이다. 이 책의 제목에도 들어가있는 '시작'이라는 단어는 오늘이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습관을 갖자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이 책은 저자의 습관시리즈 중 세번째로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고 새로운 기분으로 매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책에서는 총 99가지의 메시지를 저자의 경험담과 짧은 이야기들을 통해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의사 출신답게 전문성에 근거하여 신뢰도를 높인다.
자율신경을 구성하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자동차의 엑셀과 브레이크의 비유를 통해 설명한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99가지의 시작하는 습관은 과학적인 근거들을 통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바로 실천해봐도 좋을 것 같다.
특히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들이 인상깊었는데 감정정리하는 방법,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 등 간단하면서도 생활 속에서 바로바로 활용해볼만한 내용들이 많았다. 이 책에 나오는 저자의 99가지 노하우를 잘 익혀 항상 오늘이 가장 젊은 날임을 기억하고 시작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