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 부의 본질을 꿰뚫는 7가지 비결과 통찰 질문 152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이선주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유명한 책이라 만화로 된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부터 시작하여 다른 버전으로 나온 책까지 몇 번 읽었다. 그러나 현대지성에서 출판된 이 책은 저자의 완역본에 추가로 추가로 저자가 직접 집필한 질문과 돈에 관한 공부방법이 함께 담겨있는 1,2부 합본이라 더욱 소장하고싶은 책이다.

이 책은 바빌론 최고의 부자 아카드에게 배우는 부자가 되기 위한 비결을 이야기 형식으로 담아 누구나 읽기 좋은 책이다. 어떻게 보면 간단하고 당연한 원칙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기본적인 원칙을 잊고 산다. 돈을 모으고, 반대로 지출은 조절하여 줄이면서 돈을 불리고 원금을 잃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집을 장만하고 노년을 대비하며, 돈을 버는 능력을 키운다. 이 비결에서 워런버핏의 투자원칙이 생각난다. 돈을 잃지 말라는 제1원칙과, 제1원칙을 잊지 말라는 제2원칙. 워런버핏의 절친이자 또 한명의 세계적인 투자자인 찰리멍거 역시 2007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이 책을 언급하며 이 책에서 말하는대로 실천하라고 했으니, 이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의심의 여지가 없다.

2부에서는 이 책을 읽고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나는 가족과 함께 할 예정이기에 아이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과제와 가족이 모여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1부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질문을 던지고 자신의 의견을 생각해 보면서 우리가 놓쳤던 부분을 알아갈 수 있고 스스로 깨우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 그리고 투자에 대한 생각, 실제 주변 인물들이나 자신의 상황에 비추어 생각하며 이 책의 내용을 더 깊이 내것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살면서 받아보지 못했던 질문들과 마주하면서 나에 대해서 뿐 아니라 앞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할 노력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에서는 부자가 되는 길이 안전하다고 얘기하는데 이 책을 제대로 다 읽고 나면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제대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