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간직하는 영어 명문 필사 - 감동이 있는 영어력
제임스 파크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8월
평점 :
이 책은 세계 저명한 인사들이 남긴 명언을 영어원문과 함께 실은 책이다.
인생의 경험치를 먼저 가진 인생선배들, 가까이는 우리의 부모님이 주시는 조언에도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가 많다. 하물며 어떤 분야에서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사람들의 메세지야 더욱 말할 것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명언을 좋아한다. 힘들 때 크게 느껴졌던 일들을 별 것 아닌 일들로 만들어주고 극복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좀 더 빨리 좋지 않은 상황을 헤쳐나올 수 있게 한다. 또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죽음이 다가오면 누구나 살아온 삶을 돌아본다. 그리고 아쉬움을 삼키게 된다. 여기서 명언은 이 아쉬움이 후회로 변하지 않도록 사는 동안 더 잘 살아가게 만드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날이 쌓이다보면 자신만의 신념이 생기는데 이것이 꼭 옳을 수만은 없다. 이 때 여러 사람들의 주옥같은 명언을 함께하면 내가 틀릴 수 있음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된다. 그러면서 자칫 틀어졌던 방향을 올바른 방향으로 바꿀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많은 것이 편리하게 디지털화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직접 읽고 쓰는 것만큼 우리에게 스며들게 만드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말로 번역된 명언을 쓰면서 인생의 지혜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문 명언을 함께 필사하면서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또 다른 책과 다르게 책의 내지가 파스텔 물감을 들인 것 처럼 은은한 칼라가 그라데이션 되어있어 심리적으로 안정감도 느껴지고 기분도 좋아진다. 마치 편지지에 글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필사책이다. 필사노트를 쓰다보면 조금 지루해질때가 있는데 이 책은 끝까지 읽고 쓸 수 있을 것 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