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부스터 잠언 - 지혜를 입으라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1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이라 함은 1순위로 '성경'을 꼽을 것이다. 크리스찬이 아니더라도 성경은 누구나 한번쯤 읽어볼만 한 책이며, 그 중 잠언은 삶의 지혜가 가득 담겨있다. 영어로 'proverb' 직역하면 속담이라 하는데 , 잠언은 '바늘로 찌르는 말씀'이란 뜻이다.

성경의 잠언은 구절의 대부분이 솔로몬왕이 직접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된 내용은 어떤 행동이 이롭고 지혜로운 것이며 또 어떤 것이 해로운 일인 것인가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이 잠언은 지금으로부터 무려 약 3000년전에 쓰여졌음에도 불구하고 요즘시기에도 적용될만한 내용들도 많아 좋은 자기계발서로서 역할도 한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솔로몬왕마저 자신이 쓴 내용을 잘 지키지 못해 말년에는 사후 나라가 두 쪽이 났는데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하더라도 그 내용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짝에 쓸모가 없음을 잘 보여준다.

지혜의 왕이라는 타이틀로 유명한 솔로몬왕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소양이 담겨있어 이 책을 그냥 읽어도 되지만 필사하면서 읽기 좋은 구절들이 많다.

이번에 개정판으로 나온 위즘 부스터 잠언편은 이러한 잠언서를 필사하기 좋게 사이즈도 크게 나와있으며 필사를 하면서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고 특히 3공 바인더에 꼽을 수 있게 구멍이 뚫려있어 잠언뿐 아니라 다른 시리즈도 같이 바인딩할 수 있다. 또한 쓰는 곳이 펼쳐져 있어서 쓰기가 용이했고 종이도 두꺼운 재질이어서 잉크펜으로 써도 뒷면 비침이 거의 없었다. 일기장처럼 날짜와 날씨까지 그림으로 그려져 시간기록하기에도 너무 좋았다. 이번 기회에 지혜의 보고인 '잠언'을 필사해보면서 시편이나 다른 시리즈도 같이 필사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