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흔, 식스 파워
양민찬 지음 / 책미다지 / 2022년 11월
평점 :
이 책의 저자는 6가지의 힘인 SNS, 부동산, 주식, 자아성찰, 통찰력, 독서 이렇게 6가지를 수익경영, 마음경영 두 파트로 나눠서 이야기하고 있다.
나 역시 6가지 주제에 대해 관심이 많고, 다른사람은 어떤 사고방식을 갖고 있고 어떻게 접근하는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책 제목에 있는 마흔. 나 역시 어느덧 마흔이 되면서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생각하는 동기부여가 된 것같다.
책의 첫 부분에 언급되는 SNS관련해서는 나와 무관한 분야라 생각하고 SNS를 잘 하지 않는 나에게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되었다. 사실 인스타나 페이스북 이런 류의 SNS에서 남의 사생활을 쳐다보는 시간이 아까워서 하지 않았지만 본인을 브랜딩하기에 좋은 도구로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유투브에 대해서는 일단 채널을 개설해보고 시작하는게 중요하다. 일단 무리하지말고 스마트폰과 마이크로 가볍게 시작해 보는 것이 좋다.
앞으로 점점 더 가속화 될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조직에 평생 충성하면서 살기보다는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으로 점점 변해가고 있다.
투자가 필수인 시대에 부동산과 주식은 꼭 알아야 할 자산군이다. 책의 저자는 이 부분에 대해서 본인이 공부하면서 느꼈던 투자관과 투자방법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물론 이 부분은 다소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으나 만약 투자에 대한 공부를 전혀하지 않은 독자라면 어느정도 참고는 할만할 것같다. 또한 다양한 투자방법에 대해서 저자처럼 이렇게 투자를 할 수 있구나하고 느끼고 그 다음 스텝에 대한 고민은 다양한 독서와 강연 등 본인의 노력이 필요할 것같다. 마음 경영 부분에서는 역시 독서에 대한 강조와 내면적으로 어떻게 성숙해질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다. 저자의 방법과 마인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저자 스스로 맞는 루틴을 찾는 것도 괜찮을 것같다. 돈만 쫓는 단편적인것이 아닌 더 나아가 선한 영향력까지 넓게 생각하는 자세 등은 배울만한 점도 꽤 있었다.
마흔은 인생 후반전을 시작하는 전환점이다. 그동안의 자신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점이다. 저자의 경험들과 깨달음을 통해 독자들도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같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