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투자 마인드 - 평범한 직장인을 50억 자산가로 이끈 부의 비밀
부자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면서 부동산 투자로 순자산 50억을 달성했다고 한다. 나는 아직 부린이로써 어떻게 그정도의 자산을 일궈냈는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주식투자는 주로 미국의 투자대가가 쓴 책과 글을 위주로 읽게 되는데, 부동산 투자는 철저히 개인 투자자의 경험을 위주로 읽게 된다. 이 책 역시 저자가 주로 자산 형성에 기여한 것이 부동산이고, 내가 아직 본격적으로 알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배우고 싶어서 읽었다.

성공한 투자자의 마인드에는 공통점들이 많이 보인다. 어느 순간 자본주의의 룰을 깨닫고, 버는 것보다 적게 쓰면서 아끼고 아껴 시드를 만든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도 꾸준히 투자에 대한 공부와 관심을 가지면서 과감히 투자를 실행한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렇듯 월급만으로는 내 집 마련이 버겁다는 사실을 깨닫게된다. 여기에서 누군가는 포기를 하며 그냥 하루하루를 아무생각없이 살아가고 또 다른 이는 방법을 찾는다.

저자는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등 여러 투자자산 중에서도 부동산을 선택했다. 투자를 시작한다면 부동산을 , 특히 실거주 주택인 내 집 마련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된다고 말한다. 내 집 마련은 자산을 늘리는 데도 도움이 되지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것도 크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를 택한 이유를 세가지로 말하는데 첫째, 주식에 비해 체급별 싸움이 가능하고, 둘째 사람보다는 땅이 더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부동산은 레버리지에 최적화되어 있어 투자 수익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레버리지는 양날의 검과 같지만 주식과 달리 부동산 투자는 레버리지를 충분히 활용하여 자산 형성하는 데 용이하다.

책의 중반부에는 저자가 직접 투자한 사례와 함께 어떻게 매수를 하였고, 보유하고, 매도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이에 관련된 기초적인 용어들도 설명해주고 있어 부동산 지식이 많지 않은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투자를 함에 있어서 투자 공부, 마인드 등에 관해서도 배울점들이 있었다. 또한 많은 이들이 꿈꾸는 경제적 자유와 그 이후의 삶, 자녀교육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평범한 월급쟁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해서 본인의 자산값을 높이고 싶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