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래지도 - ETF부터 미국 주식까지 유망 테마주 종합 투자 전망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 이후 최근까지 많은 투자자들이 '성장과 혁신'의 테마에 많은 투자가 몰렸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저성장,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고, 노령화까지 빠르게 진행되면서 점점 소비와 생산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전세계 많은 투자자들이 성장하는 산업과 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미국으로 많은 자금이 쏠리고 있는데 이는 성장과 혁신을 하는 회사들이 미국에 많이 몰려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또한 정부의 움직임마저 각국에서는 성장하는 테마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는 상황마저 벌어지니 여러 관련 ETF들도 많이 생기니 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내년 2022년의 투자를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이 책은 많은 질문에 대한 답이 될것이다.

테마라는 단어엔 우리나라에선 XX관련주 등의 이름으로 기업의 펀더멘털이나 업황과 관련없이 급등락을 반복하는 투기의 단어로 부정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테마'는 투자자들이 앞으로 주도할 산업, 섹터 등을 자세히 분석해 장기적 관점에서 성과가 좋을 것으로 판단되는 투자 대상을 의미하고, 남들보다 빠르게 시장의 변화를 포착해서 기회를 선점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테마투자는 단순히 특정 영역이나 기업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분석을 토대로 장기적 추세, 산업 전반의 구조적 변화에 주목하는 전략이다

블랙록

이 책에서는 메타버스, 자율주행, 전기차, 블록체인, ESG, 탄소배출권, AI, 클라우드, 플랫폼 등 최근 가장 유망한 테마를 총 35가지로 선별하여 각 테마별로 어떻게 성장하고 있으며, 수익구조, 이와 관련된 밸류체인, 성장섹터에서 주도하는 기업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만 한정된 것이 아닌 글로벌 기업과 미국ETF까지 소개하고 있어서 국내투자에만 국한된 투자에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하게 투자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각 테마에 대한 개념이해와 함께 성장 근거, 글로벌 동향과 관련 기업들에 대한 공부를 통해 앞으로 펼쳐질 그림들을 보다 명확하고 한눈에 정리할 수 있어 많은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특별부록으로 제공되는 부록책자와 큰 지도에는 각 테마별로 관련 기업이 마인드맵 형태로 한눈에 보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어 테마에 속한 기업들을 쉽게 찾아 공부해 볼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했다.

또한 방대한 두께만큼이나 이 책은 투자를 함에 있어서 그때그때 투자에 관심이 가는 테마들을 찾아 볼 수 있고 관련 기업들을 공부하기가 쉬워서 실용적으로 활용될 것같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