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알면 지금 사야 할 미국 주식이 보인다 - 최고의 애널리스트가 미국 현지에서 분석한 미국 산업 트렌드와 주목해야 하는 기업 32
최중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미국주식투자를 망설이는 이유 중 글로벌 기업을 제외하면 실제로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이용해 볼 기회가 적고 산업의 트렌드변화를 체감하기 쉽지 않다는 것도 있다. 나 역시 미국주식 투자를 하고 있지만, 사실 아마존, 스퀘어, 페이팔, 쇼피파이 등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어려운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도 많다. 수년 전부터 아마존의 위력과 산업지배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곤 했지만, 아무래도 현지에서 직접 그 회사의 서비스와 상품을 경험해보지 못해 그 위력에 대해서 실감하지 못한 부분도 컸다.

코로나사태 이후 타격을 입은 업종도 많지만 한쪽에서는 이커머스, 클라우드, 원격진료,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의 가속화가 발생했다. 투자에서는 크게 거시부터 기업으로 내려가면서 분석하는 탑다운 방식과 기업부터 세부분석하면서 위로 올라가는 바텀업 방식이 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이 책은 그 중간의 산업분석에 특화되어 그 세부기업까지 살펴볼 수 있게 잘 정리된 리포트 형식의 책이다.

책 제목처럼 요즘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산업 트렌드를 리테일, 모빌리티, 재택근무, 미디어, 레저, 금융, 부동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서 요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기 적합했다. 또한 평소 관심있었던 기업도 꽤나 있었지만 그 산업군의 속해있는 세부기업도 32가지나 포함되어 있어서 속해있는 산업에서 어떻게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실적과 투자포인트 등을 잘 짚어 설명하고 있다. 또한 파트 후반부에는 각 산업별 전문가의 인터뷰도 수록되어 있어 보다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에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현지사람들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정보 접근과 다소 와닿지 않는 산업 영향으로 불리할 수 있지만 이 책을 통해 미국 산업에 대해 좀 더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 앞으로 우리들의 삶의 변화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미국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산업변화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도 가늠해볼 수 있었다.

산업트렌드는 우리의 상상보다 훨씬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 책을 계기로 산업 트렌드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런 산업 트렌드 파악을 통해 투자의 방향성도 잘 잡아야 될 것같다.

코로나 사태 이후 빠른 백신접종으로 다소 누그러졌던 확진자가 다시 델타변이라는 변수가 생겨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끝날것만 같았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몇차인지도 모를정도로 대유행이 또 다시 시작되었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성장하는 산업은 있다.

이 책을 통해 세계의 트렌드이기도 한 미국의 산업에 계속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한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많은 투자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