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아이 -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동시
이혜솔 지음, 정선지 그림 / 아동문예사(세계문예) / 2022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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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아이

민들레를 들고 강아지와 들판을 뛰어노는 아이의 해맑은 표정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동시

동시를 읽어본지가 언제인지도 모르겠다.

사실 나도 학교다닐때 숙제과 시화를 하기 위해서 동시를 읽은적이 있어도 따로 시간을 내서 읽어본적은 없다.

요즘은 아이 학교 숙제로 같이 읽어본적은 있지만, 이런 동시는 아이도 나도 처음이다.

민들레 아이를 읽으면서 다양한 생각도 나고,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다.

1부 빨간 우체통

2부 할아버지 플라타너스

3부 디자인하는 날

4부 청둥 오리 발레

총 4부로 나누어져 있다.

예쁜 그림과 함께 짧은 동시한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시란 참으로 특이하다. 짧은 문장 하나하나가 읽을때마다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된다.

함축적인 의미가 들어있는 동시이지만, 그 내면의 뜻은 읽는 사람마다 다양한 해석을 가지게 된다.

방울토마토네집에서는

아기 토마토의 이름을 짓는데,, 정말 다양한 토마토이름이 나온다.

토마토행복, 토마토요정,토마토라라,,, 로봇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지은 이름은 토마토로봇..

내가 생각한대로 느끼는대로 시가 된다.

요즘은 형식을 파괴한 장문의 동시도 있고, 딱 한줄로 표현한 동시도 있다.

많은 단편적인 시중에 내가 가장 기억에 남은 동시는

민들레 아이

요즘엔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더 바쁜것 같다. 학교끝나고 학원을 한군데 이상을 다니는데,, 그리고 나서도

숙제에, 학습지에 너무 바쁘다..

학교 끝나고 학원 가는 길목에 민들레 친구들이 놀자고 하지만,, 가다보니,, 가다보니,,,

어느새 학원입구.

요즘 아이들의 하루일과를 표현한 시가 아닐까 싶다.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서 노는것도 제한이 되어 있고,, 학년이 올라가면서 학원을 안다닐수도 없고,

공부를 안할수도 없다.

부모가 말하기전에 아이가 먼저 부족함을 느끼고 자기주도학습이라고 스스로 공부를 하니,,

요즘 시대가 그렇다.

하루쯤은 책가방이나 학원가방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뛰어노는 아이의 모습을 찾아주고 싶다.

오랜만에 기분좋게 읽은 동시

아이와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이 책은 리뷰어스클럽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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