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한 영업이 강한 기업을 만든다.

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어려운 시기에도 살아남는 기업이있다..

코로나 시대 자영업자들분부터 대기업까지 흔들리고 있다. 경제를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시대에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비밀은 무엇일까?

삼진어묵 영업이익의 성장을 이룬 경영 전략 핵심기술!

강한영업을 키위기 위해서는

1. 시간을 줄이는 선행관리

2. 고객을 만드는 신뢰 관계

3. 직원을 키우는 공유 체계

고객의 불편함을 토로하기 전에 미리 불편감을 찾아서 해결해주는 선행관리는 고객감동으로 이어지고, 다시 그 회사를 찾게된다.

남다른 영업방식으로 우선 투자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제품을 개발해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전략은 입찰경쟁에서 벗어나 거래를 성공시킬수 있다.

남들과는 다른 방식이 기업에 커다란 성과를 가져다준다.

같은 회사직원들과 고객의 정보를 많이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하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혼자보다는 같이 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어떤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투자는 기본이다. 투입없는 산출이 없듯이,, 투자를 하고 고객에 관한 선행관리와 고객과의 신뢰관계

새로운 부를 창출할 수 있다.

책속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아침 10분 오픈보이스

자신이 영업활동을 하면서 가장 잘한 우수사례를 팀원들에게 5분 이내로 발표하는것인데,,

자신을 포함해서 다른 직원들의 우수사례를 들으면서 정보를 습득할수 있고, 발표자는 자신감을 다른 직원들은 정보를 얻을수 있다

핵심만 간단하게!

서로에 대한 피드백도 함께!

아침에 간단한 오픈보이스가 영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 같다.

회사에 가면 항상 실적도 좋고 능력이 뛰어난 초인재들이 있다. 하지만 이들에게도 지속적인 피드백은 필요하다.

초인재들의 성과를 다른 직원들과 공유해서 회사전체의 업무능력을 높일 수 있다.

단순한게 좋다. 요즘시대에 미니멀시대,,

복잡한것은 고객의 입장에서도 불편하다.. 고객의 니즈는 항상 변화하기에 예측하기가 힘들지만, 구매심리 프로세스를 이용해서

불안한 심리를 안심시키고 긍정으로 바꿀수 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은 회사에 대해서 신뢰를 얻는다

오랜 시간 근무하는것보단 내가 할일이 무엇이고, 정확히 파악해서 시간관리를 한다면 남은 시간에 자기계발을 할수 있고,

고객에게 더 많은 집중을 할 수도 있다.

강한 기업은 혼자만이 잘해서 되는 것은 아니다.

강한 영업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고 서로 상부상조해야 한다.

300%강한영업은

예비 경영인이나 영업직분들에게는 꼭 한번 읽어봐야 할 경영도서이다.

이 책은 리뷰어스클럽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