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1인 미디어시대에 걸맞게 BJ 유투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요즘은 인터넷마케팅으로 자신을 PR하는 시대다.. 연예인들조차 미디어로 뛰어들어서 유투버를 하면서 수입을 얻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의 컨텐츠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직장인들 버금가는 수입으로 영향력을 행사사는 그들에게 들을수 있다.
요즘도 가장 많이 업로드 되고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는 방송으로 먹방이 있다.
지금은 약간 전성기가 지나간것 같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고, 나역시 밤에 먹방으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 해소를 하고 있다.
보통 상식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지만, 마른 몸매에 케잌을 한번에 5~6개씩 먹고,, 많은 분량의 음식을 싫은티 하나 없이 끝까지 맛있게 먹는 유투버를 보면 대~단 하다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자신이 직접 요리를 해서 먹방을 하거나,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매번 많은 양으로 먹으면서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나름대로 자신의 컨텐츠를 올리고 있지만,,, 공통점은 참 잘 먹는다는 것이다.
한 방송에서 먹방bj가 나와서 먹는것 이상으로 운동을 한다고 애기를 했다. 역시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것이겠지
게임을 좋아해서 자신만의 유머나 능글맞음으로 게임방송을 진행하는것을 보면 어느정도 게임에 대한 상식이나 이해도가 높아서 아이들의 눈에 맞게 설명하니 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다.
처음 시작을 한다면 먹방이 대세니까 나도 먹방을 해야지... 가 아니라, 내가 뭘 좋아하고 잘하는지 판단할수 있는 검사를 통해서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
나도 예전에 해본적이 있지만, 애니어그램은 성격진단지로 나의 성격을 제대로 파악해서 거기에 맞는 컨셉을 정할 수 있다. 장비는 처음부터 고가는 필요없고, 꼭 필요한것들만 구매해서 점차 컨텐츠가 성공하고 수익이 생기면 그때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지금은 좀 사그러든것 같지만, 뒷광고가 문제가 된 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방송에서 하차하거나 사죄하는 유투버들을 보면서 문제점이 보였다.
그들은 정규직으로서 일을 하는 것일까? 법 테두리안에서 안전하게 방송하고 문제가 있을시에 법적 다툼에서 보호를 받을수가 있을까?
1인 미디어는 지금 아이들에게는 보편적이 될수가 있다. 유투버를 꿈꾸는 아이들도 꽤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법적인 보호가 필요하고, 직업군으로서 사회에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
아직도 BJ나 유투버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간이 없지 않아 있다.
정규직으로 전문직으로서 인정받으려면 그럴만한 요소나 평가들이 있어서 스스로 평가할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1인미디어시대영향력있는bj유투버를꿈꾼다
도서를 통해서 꿈꾸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