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유니티 2020
장홍주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기획부터 실무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주는 핵심 전략서!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유니티 2020

유니티는 게임개발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건축 시각화, 가상현실등 확용범위가 높게 활용되어 지고 있다.

게임을 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기획하고 개발하는것은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분야라서 높은 벽이라고 느껴졌는데, 강력한 기능에 비해서는 쉽게 접근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니티엔진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책은 5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1. Unity 시작하기

2. Unity UI와 스크립팅

3. 2D 기능과 개발 툴 활용하기

4. 3D 기능과 개발 툴 활용하기

5. 랜더 파이프라인과 셰이더 그래프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부터 현장에서 일하는 경력자들까지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도입문을 통해 각 장의 배울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필요한 정보는 노란색 박스에 담겨져 있어요.

각종 팁과 추가항목까지 들어있어서, 책 한권이면 모든게 해결되는 만능이네요.

 

각종 버튼과 기능이 그림하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따라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어요.

그냥 따라하는것도 크게 어렵진 않지만, 예제를 다운받아서 같이 사용하면 그냥 하는것보단 더 쉽게 체득할수 있는것 같아요. 3D게임을 만드는데 유니티가 필요하다고 하겠지만,

건축이나 인테리어같은 분야에서도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어요... 예전에 3D 건축 인테리어 배울때, 어렵게 느껴졌는데,초보자 입문이라고 하니 내용도 쉽게 구성되어 있네요.

뷰포트나 오브젝트 선택해서 재질을 적용하고 랜더링 하는것을 따라하다보니 예전에 배울때보단 어렵지 않게 다가오네요. 함수 설정값은 조금은 어렵네요.. 꾸미기나 뭔가를 적용하는것은 재밌네요.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유니티의 구성과 툴의 기초적인 방법,,, 간단하게 제작하는 것과, 엔진의 2D기능과 3D기능을 다루면서 실문에서 직접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포함된 유니티 전용 실무서에요!

게임에 대해서 더 깊게 알고 싶거나,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면 이 책이 입문서로서 큰 역활을 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 책은 리뷰어스클럽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