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집사사전은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고양이를 알려면 신체구조부터 알아야 어디가 아프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바로 수의사분에게 상의할 수가 있죠.
Chapter 1. 고양이의 품종과 특성
고양이에도 여러 유형이 있으니까, 종류별로 특성별로 다르니까요. 역사부터 유형까지 알아봐요.
전 페르시안고양이를 좋아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부드럽고 풍성한 털이 좋더라구요. 매번 털손질을 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하지만 고혹적인 페르시안고양이를 키우기 위해선 감수해야죠!
사람들도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람들끼리 만나지만, 반려동물도 나의 성격에 맞는 고양이를 키우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Chapter 2. 고양이 맞이하기
고양이 물품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생각보다)
고양이를 맞이하기 위한 집정리도 필수죠.
Chapter 3. 고양이와 소통하기
Chapter 4. 고양이의 습성과 훈련,,, 그밖의 먹이를 준다거나 고양이의 외양 관리는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지식 같아요
고양이를 키우려면 어떻게 소통을 해야하는지, 사람 사이에도 소통이 중요한데 가족같은 반려동물인 고양이와의 소통은 사람과 동물간이니까 더 중요한것 같아요.
얼마나 먹이를 주고 배변훈련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너무 과체중이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관리해야죠
털관리도 중요하죠! 전문미용사 선택해서 털관리나 외양관리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집에서 직접 기술을 배워서 해주는 집사들도 꽤 있더라구요.
고양이도 나이가 들면서 건강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중성화수술을 개인적으로 안좋게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수컷과 암컷의 중성화수술로 예방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