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
정서영.정형찬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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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매출을 올린다?

요즘 같은 경제에 정말 반가운 소리네요.

왜 내 가게에만 매출이 오르지 않는걸까?

생각만으로 끝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고민해보고 실천해보자.

체인저

 


이 책 안에는 

1. 비즈니스 판을 바꾸는 6가지 전략

2. 매출 10배 올리는 마케팅 노하우 7

실려있다.

이 책에는 우연히 피부관리를 접한 작가의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

나 역시도 예전에 주부들을 대상으로 피부자격증 공부를 지원하는 사업에 지원해서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했다.

국가자격증이란게 참으로 뿌듯했었다.

하지만 배우는 과정에 있어서 나 스스로 많이 무너졌었다. 필기는 그럭저럭 합격을 했는데

실기에서 한번의 낙방이 있었고, 두번째는 실기모델을 섭외해서 지방까지가서 시험을 본후 합격을 했다.

책에서처럼 의대생처럼 피부의 조직과 근육등 의학용어까지 공부했고 실습도 낮밤 가리지 않고 했다.

난 여기서 멈췄지만, 책의 주인공은 발로 직접 뛰어가며 노력해서 전문적인 피부관리사가 되고, 인도까지 가서 배움을 채웠다

요가와 심리학까지 배워가며 프로의 길을 걷게 된것이다. 단순한 피부관리가 아닌 전문직으로 되게 하기 위해서 피부관리교육자로도 활동한다.

책에서 애기하는 자신만의 메뉴얼을 만들라는 애기가 공감이 갔다. 요즘은 뷰티유튜버만 보더라도 전문가 뺨친다. 어설픈 피부지식은 통하지 않는다.

 


개별화된 고객에게 개인별 맞춤 피부관리와 계획을 세운다. 가장 잘 통하는 것은 진심이다.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자.

겉모습 보다는 진짜속모습을 보고 돈으로 수단으로 바라보지 말아야 가게가 기우가 되지 않는다.

고객에게 단계별로 설명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책임감과 진정성은 프로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체계적인 고객 메뉴얼을 만들고,

나의 강점을 브랜딩하고,

돈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것이다.

컨텐츠와 광고에 인색하다면 써야 할 곳에 돈을 안쓰는 것이다.

마케팅은 요즘 중요한 부분으로 어느 분야에서든지 필요한 부분이다.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컴플레인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할것인지에 대한 메뉴얼도 생각해봐야 한다.

마지막부분에는,

 


성공에스테틱 사례와 창업가이드가 나와있어서 실제 일하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부분이 실려있다.

이 책은 리뷰어스 클럽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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