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수학 : 한 번에 끝내는 중1 수학 -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유튜브 저자 직강 무료 제공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시리즈
임성환 지음 / 성림원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수학
한번에 끝낸다고?중1수학을?
수학. 이라는 학문은 나도 학창시절 무지 애를 먹였던 학문이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언젠가 티비에서 스트레스를 수학의 정석 문제를 풀면서 푼다는 분을 보고 마치 우주인을 보듯 신기했다.
정답이 나올때 희열을 느끼신다니
대.단.하.다!


EBS에서 수학 인기강사인 임성환님이 저자이시다.
지율이와 문답식으로 되어있는 내용인데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아이들로 하여금 쉽게 다가갈수 있도록 설명한 부분과
책 중간의 tip! , QR코드는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나와서 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다.




가끔 책으로 문자로 수학을 대할때의 답답함이 영상을 통해서 선생님을 만나서 해결되니
가려운부분이 시원해지는 기분이었다.
하나의 이론과 식을 배운후의 쪽지시험으로 내가 잘 이해했는가? 테스트 할수 있다.
시험이라고 으레 겁 먹을 필요는 없다.
임쌤이 있으니까!
마인드맵으로 정리한 수학이 가장 이해하기가 쉬웠다.


역시 공식보단 그림인가?
개인적으로 나는 입체도형에 무지 약하다.
그래서 입체도형 파트에 제일 먼저 눈길이 갔다.
다각형의 공식, 이론을 외우기보다는
이해하면서 읽어보니 훨씬 내용이 쉽게 머리에 들어왔다.
조금은 입체도형에 자신감이 붙었다고나 할까? ㅋ
초등학교 분수나오는 부분부터 아이들이 하나둘씩 수학을 포기한다고 한다.
수.포.자
유행처럼 번지는 수포자.
이쯤되면 자기합리화를 하기 시작한다.
수학을 왜 배우지? 사는데 무슨 보탬이 있다고? 계산기 있잖아.
나름 납득할만한 답을 찾으면서 수포자가 되어간다. 
내 경험도 별반 다르지 않다.
하지만 어려운 문제를 며칠에 걸쳐서 풀어내고정답을 얻으면서 느끼는 희열은 이루 말할것도 없고 우리가 보는 한강다리나 주변에 보면 수학의 원리를 이용한 아름다움이 많이 있다.
그냥 지나쳐버리는것들이지만.
수학이랑 이제부터는 친구가 되어보자.
이 책을 통해서
샘과 함께 기초부터 차근차근
마인드맵을 그려가며 수포자가 아닌
친구가 되는것은 어떨까?
 

 #교과서가쉬워지는통수학,#한번에끝내는중1수학,#성림원북스,#중1,#수학,#문화충전,#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