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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 먼저 승진한 동료가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김기호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일 잘하는 사람의 비밀은 뭘까?
어딜가나 상사에게 인정받고 일 잘하는 직원이 있다.
그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시크릿이 있는 것일까?
궁금해왔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책!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지금부터 소개하고자 한다.
차례부터가 독특하다.
태도, 목적, 공유, 처세, 열정, 집중, 경영, 기회
단어를 예로 들고, 그에 대한 내용들로 씌여져 있다.
가장 처음 나온 태도,
공감가는 내용이, 태도가 모든것을 좌우한다.
사실 어느 직장인이나 칼퇴를 원한다. 하지만 오너들은 일이 생기거나 급하지 않은 내일해도 될일들을
꼭 퇴근시간에 시킨다.
나도 그런적이 있다.
나도 칼퇴를 원하지만, 그날은 특별히 할일도 없었고, 급한 업무 같아서 남아서 일처리를 했었다.
그런 일들이 몇번 있은 후에 어떤일에 있어서 우위에 생각해주셨고, 동기들보다 조금은 이점을 받고 승진에서도
유리했었다.
별수롭지 않게 했던 일인데 오너에게는 내가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보였던 것 같다.
거짓과 연기는 언젠가는 티가 난다.
내가 회사생활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것이 바로 처세였다.
고지식한 나로서는 무지 어려웠다.
행동 하나하나 말도 조심스럽게 하는데도 뒷말이 있었다.
회사에 적을 두는것은 두고두고 불편하고, 결국에 업무에 그대로 드러난다.
처세도 가볍기 보다는 올바르게 적을 두지 말고 모든 사람과 두루두루 잘 지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오래 사회생활을 한것도 아니고, 남들보다 승진이 빨랐던 것도 아니었지만,
내 생각에는
성실하게 모든사람과 잘 지내면서 업무의 공이 상사에게 오롯이 간다해도 불평말고 상사에게 축하한다는
애기를 해주고 기회는 다음으로 도약하길.
어렵게 취업에 성공하고선 일년도 못되서 이직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그리고 애기해주고 싶다.
어딜가도 마찬가지이고, 나 하기 나름이라고!
그리고 자기계발을 놓지 말고 꾸준히 하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