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지적인 대화
임하연 지음 / 블레어하우스 / 2024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서른을 앞둔 젊은 친구들이라면 반드시 읽어보라고 추천하는 책중에 하나로 앞으로 인생에 살아가는 여정에 있어 굉장히 도움이 될만한 상속자 정신에 관하여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합니다.
저자는 가장 재클린 케네디의 사상에 깊은 감명을 받아 세상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책을 편찬하고자 했답니다. 본격적으로 저자 또한 재클린 삶과 사상을 그대로 연구하며 재클린이 존 F케네디 대통령의 부인으로써 겪은 남모른 비참한 고통과 책임감을 묵묵히 지켜가는 모습과 상속자 정신의 위대한 힘의 면모를 제시합니다.
특히 이책은 대화 형식의 자유로운 전개로 시작되어 책을 읽는 몰입감이 너무나도 가속화되고, 아름 다운 그림 일러스트와 함께 명대사의 한장면 같은 주옥같은 글이나 문장이 우리의 가슴을 울리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다섯번째 만남을 주제로 상속자와 학생과의 대화가 이뤄집니다. 첫번째 만남은 서른, 수저계급론을 부정하라는 직설적으로 상속자의 정신의 주도적인 찬양을 거론합니다. 우리들이 몰랐던 기존의 상속자의 정신이 새롭게 깨어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두번째 만남에서는 모든 고민은 타고난 운명에서 비롯됨을 설명하여, 본격적인 상속자의 정신의 속내를 언급합니다. 어쩌면 더이상 꿈만 꾸는 세상이 아닌 본격적으로 상속자의 마인드를 가지는 사람만이 잠재적인 힘이 있음을 제시합니다.
세번째 만남은 고리타분한 집안 배경을 버리고, 새로운 환경으로 무장한 도전정신을 갖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기존의 우리가 가졌던 암울한 과거를 이제는 벗어나 해방하고, 개척하며 새로운 기회에 늘 도전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중 소중한 자원이 독서임을 깨닫게 하는 귀중한 기회가 될것입니다.
네번째 만남에서 상속자본이란 과연 돈이 아니라 본질적인 진정한 자유임을 알려줍니다. 어쩌면 우리 생각의 고정관념일 수도 있는 상속자본의 개념을 타파하는 기회이며, 앞으로 사회생활 하는데 있어서 진정한 자유가 소중한 상속자본임을 깨닫게 하는 순간이 될것입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만남에서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게 됨을 예견함을 암시하며, 상속의 본질은 곧 타인을 구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바로 원점이란 인간성 회복임을 다시한번 일깨워 줍니다.
이렇게 이책은 과거나 인생의 노여움의 안착하는 대신 상속자의 정신으로 새로운 삶의 도전 정신으로 무장하는 재클린의 가르침이 여기저기서 쏟아질때 그녀의 목소리와 맑은 눈빛이 아직도 눈에 선할정도로 생생하게 전율이 느껴지게 합니다. 한번 읽을때와 두번째, 세번째 읽을때 느낌이 더욱더 다르게 다가오는 여러가지 감정을 여러분도 꼭 경험하길 바랍니다.
P57 상속자 정신은 공평합니다. 없는 사람은 당당하게, 가진 사람은 겸손하게 만드는 사상입니다.
P101 한 사람의 성공은 온전히 개인의 능력과 노력만의 산물이 아니라 과거로부터 축적된 자산을 물려받아 꽃팝니다.
P174 역사와 독서는 운명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풍부한 사례집이죠. 우리는 선물 상자에서 사탕을 고르듯 삶을 창조하기 위해 그 선택지를 늘릴 수 있어요.
“이 책은 리딩투데이(@bookcafe_readingtoday)에서 지원받았습니다.
훌륭한 책을 리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서른에읽는재클린의가르침 #임하연 #블레어하우스 #재클린의가르침 #재클린 #다시태어나고싶은당신을위한지적인대화 #지적대화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