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걱정의 힘 - 불안을 기회로 바꾸는 극적인 전략
정우석 지음 / 더난출판사 / 2021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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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적북적] 완독서평 - 흔들리지않는 걱정의

 

코로나이후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시기인 만큼

걱정도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이책은 걱정도 미래다라는 표어를 주제로

부정적의미가 아닌 긍정적힘을 예언한다.

미래전략가인 저자는 다가올 미래의 시나리오를 그려본다.

우리 한국은 코로나에 직면하여 오히려 성장가능성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기회를 발판을 삼고있는건 누구나 알고있다.

이는 모든 국민이 걱정이란 도구를 갖고 있었기에

가능한거라고 한다.

올바른 걱정이 성공의 미래전략의 키워드인것이다.

이책으로 인해 당신은 걱정 경영을 배우게 된다.

다양한 케이스와 사례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여

이해하기쉽고 실천하는 것을 도와줄것이다.

비즈니스세계에서도 기업과 소비사 사이,

기업과 기업 사이에서도 서로 이윤 창출을 위해 '흔드는 '

'버티는 ' 한판 싸움이 벌어진다. 그중 먹히는 도구가 '불안'이다.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은 '불안' 심리를 이용해 이기는 것이다.

이밖에도 가짜뉴스등 다수의 불안감 조성으로

소셜미디어의 알고리즘과 연결되어 많은 사람들을 연결하는예도 볼수있다.

또한 노키아의 자만으로 애플의 탄생후

뒤늦은 기업의 경쟁력의 악화는 돌이킬수 없다.

이는 걱정이 없던 자만심이 원인인 예이다.

이밖에도 걱정의 심리를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사례를

한눈에 볼수있다.

여러분도 이책을 통해 걱정이라는 도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알게될것이다. 개인과 기업 모두 적용가능하기에

당신의 인생의 바람직한 터닝 포인트가 것이다.

 

P28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런 류의 주스들이 절찬리에 팔리고 있다고 하니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건강에 부쩍 불안감을 느낀 사람들의 심리를 제대로 흔든 모양이다.

 

P39 '잊히는 두려움' 쉽게 사로잡히는 사람들을 포모족이라고 한다. 기업이라면 이런 사람들의 포모증후군을 자극해 소비자를 흔드는 것도 마케팅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이다.

 

P69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업종이 있는 반면에, 이로 인해 시작된 비대면 문화, 언택트 시대가 한류드라마에 날개를 달아준 격이다.

 

P121 코로나19 위기는 모든 기업에 비상사태다. 계속 떨어지는 매출을 바라보는 경영자는 두려움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때부터 불확실성을 견뎌내지 못하는 경영자일수록 불안감은 더욱 커져 미래에 대해 오버싱킹을 시작한다.

 

P138 크게 성공 기업의 경영자들 반드시 해야할 걱정에 집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게이츠는 잿빛 미래 시나리오를 늘어놓는 것으로 유명했다. 빌게이츠의 걱정과 두려움은 '악몽 메모' 알려져 있다.

 

P153 그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관심과 존경이 과분하다고 생각했고 자신은 그럴 만한 가치가 없는데 칭송을 받으니 스스로 사기꾼 같다고 표현한 것이다. 같은 현상을 심리학에서는 '가면증후군'이라고 부른다. 자신의 능력과 재능으로 이뤄낸 성공이나 성취를 운이나 외부적 요인으로 생각하고 그로 인해 계속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증상이다.

 

 

 

“이 책은 리딩투데이(@bookcafe_readingtoday)에서 협찬받았습니다.

 훌륭한 책을 리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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