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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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세일즈에 필요한 예상치않은 비법들을

이책에 제시해준다. 저자 또한 명품관에서 세일즈를 하면서

몸소 겪은 체험담을 비롯하여 고객에게 휘둘리지 않고

고객보다 먼저 한발 앞서 고객을 면밀히 분석후

고객이 원한는것을 정확하게 얻게해 성공적인 세일즈로 만든다.

고객은 우리에게 수많은 메시지를 보낸다.

때론 요청하기도 불만을 표정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여러 태도로

우리에게 끊임없이 정보를 남긴다.

이러한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지 못하거나

시켰을때 마지못해 하는것은 그냥 심부름이되는 격이다.

때문에 먼저 고객의 정보를 통해  고객이 시키기 전에

필요로하는것을 먼저 제안을 하면 고객님이 상당히 기뻐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책에는 처음 대하는 고객님에게

먼저 마음을 열게하는 방법과 사전에 소개받은 지인 추천으로

어느정도 정보를 받았다면 고객과 실전에 쓰는 대화방법까지

상세하게 나와있다.

가령 내가 고객이라도 너무 감동스러워 충성고객이 될만큼 느껴질정도였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보는 TV 나오는 홈쇼핑에서 쇼호스트에게서도

그들이 말하는 어법을 유심히 보는 방법, 국민 MC 유재석의 호소력있는

대화를 이끄는 방법등 이색적인 소재도 나와있었다.

제일 중요한 업무상 고객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 관리와

일을 즐겁게 할수 있는 행복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비법까지도

제시한다.

여러분도 현재 영업과 관련된 업무에 있다면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기위한 스트레스는 이책하나면 충분하다.

또한 고객뿐만아니라 사람을 대할때도 심리를 제대로 파악하고

상대하는 법을 알려주어 읽을만하다.

 

P21 이때 고객이 "그냥 보려고요"라고 한다면 방해 받지 않고 상품을 둘러 보고싶

다는 고객의 속마음을 간파하고 물러설 있어야 한다. 판매자가 조바심을 내며 따라다니지 않는다면 고객은 편하게 매장을 둘러보며 원하는 상품이 있는지를 충분히 탐색해 능동적으로 구매를 결정할 것이다.

 

P60 게임에서 이기려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자신의 손에 넣고 들어온 정보는 최대한 비밀로 지켜야 한다.

 

P76 고객이 소유한 상품이 아니라 그걸 선택한 안목과 센스를 칭찬해라.

 

P79 미러링 효과는 판매에서도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한다. 고객의 행동을 미묘하게 따라서 한다거나, 아니면 언어를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호감을 얻을 있기 때문이다. 행동 미러링은 고객이 물을 마신다면 따라서 물을 마시고, 의자를 당겨 앉는다면 역시 같이 의자를 당겨 앉으면 된다.

 

P103 고객의 가려운 등을 정확히 짚어내 긁어주려면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절대 스폿을 찾아낼 없다.

 

P125 고객에게 가정을 공유하고 구체적 계획을 설명해 주는 것은 고객의 불안한 마음은 달래주고 신뢰는 얻을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P179 이에 반해 미소는 ' 너에게 호의적이야. 적이 아니야.'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담고 있다. 웃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느끼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고객을 향해 활짝 웃어라. 그리고 진심으로 영해 주어라. '나는 편이야' 라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심어주는 것만으로도 고객은 당신을 자신의 편이라 믿을 것이다.

 


“이 책은 리딩투데이(@bookcafe_readingtoday)에서 협찬받았습니다.

 훌륭한 책을 리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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