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방귀 뀌니? - 어린이를 위한 동물 방귀 책 너도 시리즈
닉 카루소.다니 라바이오티 지음, 알렉스 G. 그리피스 그림, 이혜선 옮김 / 나무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 카테고리

모바일 작성글 너도방귀뀌니?
andydduftla
2020.03.17
댓글 수 0
수정 | 삭제
너도 방귀 뀌니?
[도서] 너도 방귀 뀌니?

닉 카루소,다니 라바이오티 글/알렉스 G. 그리피스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제 막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인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방귀’는 누가 뭐래도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이죠.

아이들은 이상하게 똥과 방귀 이야기를 유난히 좋아합니다. 똥과 방귀라는 소재는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가진 본능적 욕구를 가감 없이 발산하게 해주는 분출구 역할을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마음속까지 시원해지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인 ‘방귀’를 독특하게 풀어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데요.

이 책은 동물들의 방귀에 대한, 이제껏 나온 적 없는 독특한 방귀 백과 그림책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귀를 뀌고 그 냄새와 소리가 어떤지 잘 알고 있는데 동물들도 방귀를 뀌는지 저는 그런생각 까지 안해봤거든요.

이번 기회에 아이와 책을 읽으며 알아가보도록 하였습니다.

문득 예전에 집에서 개를 키운적이 있었는데 순간 강귀냄새가 난적이 기억이 나서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냄새가 아주 지독했다고하니 꺄르르하며 뒤로 넘어가네요^^;;

뭐가 그리 즐거운걸까요?ㅋ

이렇게 저의 경험담도 이야기하며 동물도 방귀를 뀌는지 시원한 대답을 듣기 위해 아이와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에는 스무 종의 동물과 그들의 방귀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뱀도 방귀를 뀌는지, 바닷속 고래나 물고기도 방귀를 뀌는지, 침팬지와 족제비는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한장씩 넘기며 다음 동물들의 방귀이야기를 알아보는 내내 아이는 유쾌한 웃음소리와 정말 재미있어하며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책을 읽더라구요.

이렇듯 간결하면서도 리듬감 있는 문장, 질문과 답변이 되풀이되는 구성이 아이가 읽는내내 더욱 흥미를 가지며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아이가 좋아하는 강아지부터 생소한 동물들까지 누가 방귀를 뀌고 안 뀌는지 알게 됩니다. 누구 방귀 냄새가 가장 지독한지, 방귀 소리가 가장 큰 동물은 누구인지, 어떤 동물이 방귀를 가장 많이 뀌는지 알게 됩니다. 그러는 동안 방귀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지며 어떤 과정을 거쳐서 나오는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배우게 됩니다. 방귀라는 주제하나만으로 책읽기 시간이 정말 즐거웠던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