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푸드 - 당신의 뇌가 원하는 음식은 따로 있다
리사 모스코니 지음, 조윤경 옮김 / 홍익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책이 받고 책이 정말 두꺼워서 놀랐어요^^;

그만큼 뇌에 대한 세상모든것을 담고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건강한 인생을 위한 영양처방전을 제시합니다.우리가 흔히 간과하기 쉬운 ‘두뇌 건강’의 중요성을 이야기에 담고있습니다. 우리는 노화와 함께 겪게 되는 기억력 감퇴, 집중력 장애, 정신건강 장애, 건망증을 당연하게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생활방식으로 이러한 증상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결국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어떤 인생을 사느냐’를 좌우한다는 것을 깨달을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일이 두뇌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해나갑니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 식품을 많이 먹으면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이 혈관에 쌓이고 지나친 나트륨 섭취로 혈압은 높아집니다. 자연히 뇌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인지 기능 저하를 가져오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단 2주간만이라도 양질의 식사를 하게 되면 몸은 변화된다고 이야기하며, 통곡물과 야채, 과일, 흰색 육류, 견과류, 생선, 콩류 등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푸드처방전을 소상히 제시합니다.



식생활 개선과 함께 생활방식도 뇌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운동은 꼭 해야만 하는 부담스러운 의무사항이 아니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사치이며, 뇌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이 책은 운동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 숙면이 얼마나 인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술과 카페인에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유용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끼니 때우기에 급급했던저의 식생활어 많은 반서을 하며 지금부터라도 최대한 인슨턴트와  멀리하는것부터 해봐야겠습니다.

우리몸은 우리가 지켜나가자구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1-07 0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