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지구 푸른숲 어린이 백과 1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지음, 베네데타 죠프레 외 그림, 김현희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른숲 어린이 백과사전1-꿈틀꿈틀 지구》는 구체적 사실을 통해 전체를 파악할 수 있는 안목과 사물을 다르게 보는 방법,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지식을 나열하면서 설명하지 않고 기승전결의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기억하기 편했습니다. 각 단락이 유기적으로 짜여 있어, 책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파악하기 쉽더라구요.

두껍고 무겁고, 사실 나열에만 그치는 기존 백과사전의 틀을 완전히 깨준 책이였습니다. 평소에 즐겨 읽지 못하고 필요할 때만 찾아보는 백과사전은 자리만 차지할 뿐이였는데 이책은 어린이들이 언제나 보고 싶어지게 하는 책입니다.

이 책의 장점으로는 어린이들이 어디나 들고 다니며 볼 수 있도록 얇고 가볍습니다.

주제에 맞는 예시가 쉽고 적확하며 풍부하여 유아기아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기존의 나열식의 기술방식을 벗어나 처음부터 끝까지 잘 짜여진 구성으로, 백과사전에도 기승전결이 있음을 보여주웠던 책이였어요

딱딱하지 않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이야기처럼 쉬운 글로 쓰여졌다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실제 생활에서 가장 궁금해 하며 가장 필요한 내용을 담고있어 더할나위없이 좋았던것 같아요.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보면 푸른색을 띤다고 합니다. 그것은 지구의 70% 정도가 바다로 이루어졌기 때문이지요. 산과 바다와 고원과 평야로 이루어진 지구의 바깥쪽 모습뿐만 아니라 맨틀, 핵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지구 안쪽의 모습까지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지진과 화산은 왜 일어나는지, 기후 변화가 어떻게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요. 인간으로 인한 환경오염, 재해 등에 대해 알아보면서 우리가 어떻게 환경을 보호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