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야는 욕심쟁이! - 배려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브레멘+창작연구소 지음, 윤상희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브루타 교육방식이 대세인만큼 저도 하브루타가 무엇인지 알아보곤했는데요..
아이와 계속 질문하고 답하며 아이의 뇌를 깨우는것 같더라구요.
하브루타 생각동화가 너무 궁금해져서 책을 받자마자 책 표지를 보고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다음페이지를 넘기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해주시고 이 책을 기획,감수해주신 전성수교수님의 소개가 있습니다.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시리즈를 기획하시고 감수 하셨다고 해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시리지중 신기한 토야는 욕심쟁이 그림책 (배려영역)을 아이와 읽어보았습니다.

가을이 온 숲속에는 도토리를 모으며 다니는 동물 친구들이 많아요. 날쌘 다람쥐 토야는 친구들의 도토리까지도 채 가곤 했죠. 너구리도 어치도 고라니도 멧돼지도 심지어 반달 가슴곰 마저도 토야에게 도토리를 뺏기고 말았지요. 수북수북 도토리가 쌓여도 계속 욕심을 냈지요. 창고에 가득한 도토리를 보고 싱글벙글. 그런데 이게 웬일이에요? 토야가 낮잠을 자는 사이 청설모가 와서 도토리를 모두 가져가 버렸어요. 숲에 가보았지만 도토리는 없었지요. 바로 그때, 동물 친구들이 도토리를 나눠 주러 토야에게 왔어요. 욕심만 부리던 토야가 동물 친구들을 보고 그만 울음을 터뜨렸어요. “앞으론 욕심 부리지 않을게!”

아이를 키우며 요즘 책육아로 교감하고있고 나중에는 공부머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꺼란 믿음을 가지고 책육아에 전념하고있어요.

하지만 어느때는 아이가 잘 이해하고 있는건지 궁금해할때가 있더라구요.

그럴때 아이에게 책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차원에서 책 내용을 물어보곤 하는데 아이가 너무 싫어하더라구요.ㅠ

그래서 질문같은건 괜히 학습이라고 생각하고 책을 읽기싫어하고 공부개념으로 이해하면 역효과가 날수있는터라 저는 책에 대한 흥미를 갖는게 우선이라 생각해 책만 읽어주곤 했습니다.

그러면서 문득문득 이렇게 읽어주기만 하는게 잘하고 있는건지 잘모르겠고 나의 질문 방법이 틀렸던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던 찰나 알게 된 네 생각은어때?라는 하브루타 그림책을 접하게 되었고 책과함께 있는 질문들을 아이에게 하게 되었는데 이상하게도 거부감 없이 아이가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모습에 놀라웠고 그때부터 하브루타를 적용한 독서교육을 한 번 해보려고 시도중입니다.


하브루타의 독서방법으로 독서를좋아하는 창의적이고 사고가 올바른 아이로 키워나가 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