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Money Planner - 현명한 지출로 부자되는 가계부
더모스트북 편집부 지음 / 더모스트북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표지가 너무 마음에듭니다^^

고급소재를 사용해 벨벳 느낌나는 촉감이 손에서 미끄러지지않고 손에 착하고 감기는듯 합니다.
가계부 쓰는 요령이 자세히 잘 설명되어있어서 가계부를 처음쓰거나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게 유용할것 같네요.

저 또한 참고해서 올 한해는 중도 포기없이 잘 마무리 해보고 싶네요.
작성 가이드로 친절하게 그림과함께 설명히 되어있어서 이 가계부를 사용하며 헛트로 쓰는 일은 없을것 같아요.
한 달 일정을 정리하는 스케줄러 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일정이나 쇼핑계회등 원하는 일정을 한달의 흐름으로 한눈에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카드지출과 현금지출 섹션을 나누어 작성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섬세함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신용카드를 쓸경우 일시불또는 할부 개월수, 카드명을 적어 놓으면 한 눈에 편리하게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지난달 지출 금액과 비교하면서 쓸수 있어 이번달 생활을 되짚어 볼수있을것 같아 반성의 시간도 되겠네요.

또한 계획적인 일 외에 갑작스런 지출이 생길수도 있는데 그때마다 돌발지출 목록이 있어 비용과 내용을 적을 수 있다는것에 감탄했어요.

정말 꼼꼼이 아주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구요.
먼저 항목별로 예산을 적어놓으면 소비를 합리적으로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예산보다 많은 금액을 지출하지 않도록 방지할수 있어 좋을듯해요.



무조건 돈을 아낀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얼마나 지출을 꼼꼼하게 기록해 헛된 지출을 없애고 자신의 소비 생활을 돌아보며 더 줄일 수 있는 지출은 없는지 확인하고, 다음 달 목표 지출액을 실제 지출액과 비교 계산해 소비하다 보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부자가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이 있듯이 사소하지만 작은 지출이라도 매일 메모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을것 같아다. 꼼꼼히 돈의 이동을 확인하는 것이야말로 올바른 소비를 하는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작년보다 부자 되는 올해, 올해보다 부자 되는 내년을 꿈꾸며 파이팅 넘친는 한해를 맞이합니다.

모두들 가계부 쓰시고 올해보다 더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해가 되기를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