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 상시복원문제 완벽분석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교재를 집필하는 곳으로 유명한 에듀웨이에서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내용을 보겠습니다.



이 책은 전체 5장으로 되어 있고, 1장~ 4장은 이론 내용으로 섹션별로 구분되었습니다. 각 항목마다 '예상문항수'를 표시했고, 그중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을 빨간색으로 강조했습니다. '학습 회차 체크하기'에 체크를 하며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반복해서 공부하도록 했습니다.


내용의 제목 하단에는 'Main Key Point'가 있는데, 각 섹션별로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그 흐름을 파악하여 학습 방향을 제시합니다. 또한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내용을 적어 수험생들의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내용에는 '형광펜'과 '밑줄'을 그어 어떤 부분을 암기하고,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지 알리고, 글로 보면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표를 이용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필수암기'는 별도의 상자에 별표로 표시한 만큼 반드시 암기해야 할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각 섹션별 내용을 공부하면 '예상문제'로 복습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수록하고, 자세한 해설도 첨부했습니다. 또한 문제 상단에 별표(★)의 개수를 표시해 해당 문제의 출제 빈도 또는 중요성을 나타냈습니다.


마지막 5장에는 'CBT 복원모의고사' 5회분을 실었습니다. 최근 시험에 자주 출제되었거나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를 복원해 모의고사 형태로 수록하여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부록엔 시험 직전 마지막으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을 엄선해 '핵심이론 빈출노트'로 정리했습니다. 상식적인 부분은 빼고 혼동하기 쉽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이론만 따로 수록하여 단기간에 빠르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은 버스 기사의 전문성 확보를 통한 서비스 향상과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의 지시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2012년에 도입한 자격시험입니다. 이에 노선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시내·농어촌·마을·시외), 전세버스 운송사업 또는 특수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사업용 버스 운전업무에 종사하려는 운전자는 버스운전 자격을 취득한 후 운전하여야 합니다.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는 버스운전자격시험에 대비하여 최근 개정 법령을 반영하고 최근의 출제기준 및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해 수험생들이 쉽게 합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책으로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 헷갈리는 부분이나 공부 방법 등 궁금점이 있으면 '에듀웨이 카페'에 방문해 질문을 남길 수 있으며, 독자지원센터를 운영해 수험생들의 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책으로 버스운전자격시험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




네이버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제공받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