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별 1 - 나로 5907841 푸른숲 어린이 문학 18
이현 지음, 오승민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보다 더 그리고 훨씬 재미있게 읽었다.
표지만 봐서는 어린애들 책인데....하는 생각이 있어 별 기대감이 들지 않았지만,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길때마다 드러나는 다음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이 
도저히 중간에 책을 덮을수 없게 만들어버렸다. 

일본소설이겠거니~ 했더니, 거기다 또 한국소설이란다. 하하하
그림이 다소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당기기에는 부족하겠지만,
나로의 귀여운 모습은 잘 표현이 되어있어 난 별 5개 짜리 만족감을 표해주고 싶다.
아기 공룡의 모습도 좀 귀엽게 그려졌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말이다.

아직 그 뒷이야기들을 읽지 못하고 
그저 나로가 무사히 로봇의 별에 도착한다는 이야기로 끝을 내서 
그 뒤에 어떠한 일들이 벌어졌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다만, 나로라면 지혜와 그녀만의 용기로 훌륭한 로봇(?)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근데, 훌륭한 로봇이란 무엇일까?
갑자기 정말 로봇들이 저렇게 많이 만들어져 우리 생활에 침투하면 어떤 세상이 열리는 것일까 궁금해진다.
그리고 무. 서. 워. 졌. 다.

인간과 같은 지능을 가지고, 아니 더 뛰어난 지능을 가지고
인간과 같이 활동할 수 있는 인간로봇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언젠가 뉴스에서 본 기억이 난다.
수술도 기계가 대신 할 정도로 정교해져간다.
그런 기계들, 로봇들이 인간을 죽이려 든다면?

아~ 지금 사는 세상이 그저 편안한것만은 아니지만, 
(환경오염이 심각하다....각족 바이러스와 병들도)
그래도, 적어도, 로봇들 눈치보며 살지 않아도 되니 그나마 다행이다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