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플랜 사차원 유럽 여행 - 읽고만 있어도 좋은
정숙영 지음 / 부키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하하하...크크크
책을 읽는 내내 나의 입에서 터져나온 웃음소리들로 가득 채워진 <노플랜 사차원 유럽여행>
키득거리는 웃음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것은 내가 푼수라서가 아니다.
정씨 아줌마 때문이니 읽다가 크크크 하고 웃음이 터져나온다고 날 노려보면 아니된다. 

원래 여행서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여행 갈때 도움을 받기 위해 보는 책이지, 여행서를 독서의 개념으로 읽는다는 것은 참 생각해본적이 없었다.
그런 나의 편견을 바꿔준게 <오후 5시 동유럽의 골목을 걷다> 라는 여행서 였다.
사진 한장 제대로 없는 말만 주루룩 늘어놓은 그 두툼한 여행서를 읽고 나니 제대로 동유럽 여행을 한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이 책도 그랬다.

나 읽고 나니 마치 내가 정씨 아줌마처럼 유럽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다.
이탈리아도 이미 쓱~ 훑어지나가고, 철덩어리 에펠탑이 있는 파리도 다녀온 기분이다.
그녀가 마신 맥주들이 모두 내 뱃속에서 출렁거리며 베네치아의 그 작은 돗배을 움직이고
그녀가 만난 고등어들이 내 눈앞에 아른거리는것이 팔을 훠이적~ 훠이적~ 난 동원참치가 더 좋다구,,,,,,

프라하와 파리를 꿈꿔봤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여행해보는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기자기하니 이뿌장한 마을이 내게는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해졌다,
또 나도 배낭하나 짊어지고 무작정 떠나면 정씨 아줌마처럼 용감하고 무식(?)하게 
여행하고 또 여행길에 좋은 인연들을 만날 수 있을까?
아줌마가 김군을 따라 일정을 바꿨듯이 말이다. ㅋㅋㅋㅋㅋ 
역시 여인네에겐 삼삼한 참치가 ....좋......다.....

발길 닿는대로 떠나며 바람에 스쳐오는 여행의 냄새가 물씬 풍겨 나를 홀려내는 것이 
몸만 허락한다면 당장 짐 싼다.

그나저나 정씨 아줌마,
아줌마라고 한다고 나 잡으러 오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