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도 나처럼 글자가 무서웠대 한울림 장애공감 그림책
행크 린스켄스 지음, 김희정 옮김 / 한울림스페셜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피카소도 나처럼 글자가 무서웠대


주인공 행크는 평범한 아이예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행크에게는 글자가 종이를 가로지르며 어지럽게 춤을 추는 것처럼 보여서 글자를 무서워하고, 읽고 쓰는 걸 어려워하는데요 ~

행크를 가장 힘들게 하는 건 아무도 행크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해 주지 않는다는 거예요. 엄마 아빠는 집중하면 저절로 할 수 있게 된다고만 하고, 친구들은 행크를 보며 키득키득 재밌어할 뿐이죠. 그래서 행크는 혼자 있을 때 가장 마음이 편했다네요

그러던 어느 날, 수업 시간에 공상에 잠긴 행크는 화가 피카소를 만나 이야기 나누다가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요. 피카소도 글자를 무서워했다는 걸요. 글자를 무서워하는 게 행크 혼자만은 아니라는 걸요.



난독증이 있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이예요 ~

글자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많이 도움이 될것같아요



한울림스페셜의 피카소도 나처럼 글자가 무서웠대

그림이 단순하게 그려져 있는데요


난독증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다소 무거울수 있는 내용인데 그림을 단순하게 그려놓아서 어린아이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목에 있는 내용이 표지 그림에 다 담겨있어요

그림을 그리는 아이가 있고 글자도 있어요 ~ㅎ




한 페이지를 넘겨보니 인물 그림이 있는데요 유명한 사람들이 그려져 있어요 ~




아이들은 대개 글 읽기를 즐거워하고 재미있어해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어요 열명에 한명쯤은 난독증이 있거든요 이 책의 주인공 행크처럼요 행크한테는 글자가 종이를 가로지르며 춤추는 것 처럼 보여요~

10중 1명이 난독증이라니.. 난독증을 너무 가볍게 생각했던거같아요.. 이 책을 통해서 난독증에 대해서 더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네요




주인공의 이름은 행크예요 다른친구들처럼 평범한 아이지만 친구들이랑 똑같은건 아니예요 ~

다른점이 하나 있죠 ~




행크 앞에서는 글자가 춤을 줘요

재미있게 들리겠지만 그게 어떨땐 행크에게는 무섭다네요 ..




행크는 글을 읽고 쓰는게 어려웠어요

힘들다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친구들은 행크보다 훨씬 빨리 배우고 어려운 낱말을 척척 읽을 수 있었어요




행크는 고민에 빠지게 되요

나는 왜 글을 제대로 읽고 쓰지 못하는걸까? 




행크의 가족은 늘 바빴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행크를 도와줄 시간이 없었죠

"집중해! 그럼 저절로 할 수 있게 돼!"

엄마아빠는 행크에게 그말만 할 뿐이였어요 


아이가 엄마아빠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도움을 요청했지만 엄마아빠는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아이의 고민을 들어주지 않았어요

아이의 작은 고민이라도 잘 들어주고 공감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작은것이라도 아이가 상처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행크는 저절도 되지 않았어요

다른 아이들도 행크를 보고 재밌어했지만 행크는 아니였어요

글자가 정말 무서웠거든요



그래서 행크는 혼자 있을때 마음이 편했어요

아무도 어려운걸 시킬수 없고 슬프지도 않았어요

물론 다른친구들이랑 어울려 즐겁게 놀기도 했어요

무서운 글자만 없으면 행크는 기분이 좋았거든요 





행크는 가끔씩 똑똑한 과학자가 신비한 물약을 발명하는 꿈을 꿔요

물약을 마시기만 하면 더 이사아 글자를 무서워하지 않게 되는 거죠 ~


글자라 얼마나 무서웠으면 이런 상상을 하게 되는걸까요 ㅠ




행크는 토요일이면 도서관에서 만화책을 봤어요

두껍지 않은 얇은 책으로..

글자가 많으면 행크는 집중할 수 없었거든요 




행크는 글자를 무서워했지만 잘하는것도 있었어요

그리기랑 만들기를 잘했어요

가끔씩 친구들이 도와달라고 할때도 있어요 그래서 행크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미술이랑 역사였어요

멋진 영웅 이야기랑 아름다운 그림을 정말 좋아했거든요 




수업시간에 행크는 공상에 잠겼어요

햇빛이 쏟아지는 파리의 거리에서 피카소를 만났어요

그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춤추는 글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어요

왜냐면 피카소도 행크처럼 글자를 무서워했거든요 




피카소를 만나고 나서 행크는 뭘 해야할지 알게 되었어요

행크는 자신의 이야기로 그림책을 만들고 이제 글자가 무섭지 않다고 말하는거였어요

"이건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으니까"


행크는 결심했어요 

글자랑 함께 춤추며 즐겁게 지낼꺼야~





난독증이 있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그림책이예요

이제는 글자가 무섭지 않은 작가 행크 린스켄스의 저전적 이야기예요 ~


작가 행크가 주인공이고 글자를 무서워했지만 자신의 공상속에서 피카소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무엇을 해야할지 알게 되고 용기를 얻게 되죠~

이 책을 읽는 난독증 어린이들은 행크와 같이 용기를 많이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글자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이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림도 단순하게 그려져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어 좋네요 ㅎ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