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I LOVE 그림책
맥 바넷 지음, 브라이언 빅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보물창고 -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얼마전에 집 이사를 했어요 ~ 1층에 살고 있다가 14층으로 이사를 했는데 1층 살때는 층간 소음 걱정없이 아이가 암껏 뛰어다니게 놔뒀거든요 .

14층으로 이사오고나서는 아이가 걸어다니는 것도 신경쓰이더라구요~ 아이가 어려서 아직 층간소음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니 층간 소음에 대해 설명 해 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했어요 ~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는 자연스레 내가 사는 집이 아닌 다른 집에서 들리는 소음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줘요 ~

그리고 그 소음으로 인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해줘요 ~ 

층간 소음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때문에 쿵쿵 뛰어다니는 아이들에게 “뛰지 마!”라고 무조건 소리 지르기 보다는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위층은 밤바다 시끄러워!" 책에 나오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들은 말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의 언어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노래를 부를 때 나는 소리, 춤출 때 들리는 소리를 말로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고 표현력도 좋아질 것 같아요 ~ 



보물창고의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

그림책 보물창고 70번 책이더라구요 ~ 그림책 보물창고 다른 책들도 궁금하네요 ㅎㅎ

맥 바넷 글 , 브라이언 빅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표지와 제목만 보더라도 아파트에서 발생하고 있는 층간 소음에 관한 이야기라는걸 알 수 있겠더라구요 ~

층마다 그림자가 보이는데 어떤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미리 상상해볼 수 있어요 



첫장을 넘기면 아이가 침대에서 자려고 하고 있어요 ~

울아이는 남자아이라 아이 이름을 넣어서 말해주니 좋아하네요 ~



잠을 자려고 침대에 누웠는데 윗층에서 소리가 들려요 ~

랄랄라라라~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윗층 상황이 나오는데요 ~

한 아저씨가 내 머리 위에서 오페라 연습을 하고 있네!


위층에서 나는 소리는 밤 늦게 노래를 부르고 있는 아저씨로 인해 나는 소리였어요 ~

윗집의 소리가 아래집에 들린다는 걸 아이도 알게 되겠죠 ~



소음을 내고 있는 아저씨도 윗집에서 나는 소리를 듣게 되요 ~
맘마~ 맘마~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아기가 내 머리 위에서 옹알이를 하고 있구나!

위에서 나는 맘마 소리는 아기 소리였어요 ~
아기도 윗집의 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


매애~매애~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양이 내 머리위에서 칭얼대는 소리구나!

아기가 들었던 소리는 양 소리였어요 ~
양은 또 위층의 소리를 듣게 되요 ~


하하하!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카우보이들이 내 머리 위에서 신나게 웃는 소리야!

양이 들은 소리는 카우보이들이 내는 소리였죠 ~
카우보이들도 윗집의 소리를 듣게 되요 ~

빰빠라~ 저 시끄러운 소리?


소녀가 우리 머리 위에서 트럼펫을 연주하는 소리로군!


카우보이들이 들은 소음은 악기를 연주하는 소리였어요 ~

소녀도 윗집 소리를 듣게 되요


까악까악!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까마귀가 내 머리위에서 우는 소리야!

소녀가 들은 소리는 까마귀 소리였어요 ~


층 중간중간에 아파트에서 실제로 날 수 없는 양이나 까마귀 소리를 넣어놨어요 ~

윗집에서 어떤 소리가 들릴때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


까마귀도 윗집에서 소리를 들어요 ~

야아 야아아아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치어리더들이 내 머리 위에서 응원 연습하는 소리아!

까마귀가 들은 소리는 치어리더들의 소리였어요 ~



치어리더들도 윗집에서 소리를 듣게 되죠 ~

연인 한 쌍이 우리 머리 위에서 춤추는 소리로구나~



연인 한쌍도 윗집에서 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
꿍얼꿍얼~ 이 밤중에 내 머리 위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어떤 할아버지가 고래고래 소리치고 있잖아~

잠 좀 자자! 잠!



할아버지가 아래집에서 나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잠을 잘 수가 없나봐요 ~
화가 많이 나셨어요 ~

딸깍!


아래집에서 할아버지의 소리를 듣고 이제 불을끄고 자나봐요 ~
소리가 더이상 들리지 않네요 ~
다행히 할아버지도 쿨쿨~ 잠을 잘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그림이 넘 이뻐서 아이도 더 집중해서 보게 되는거 같아요 
4살인 울 아이가 요즘 줄세우기를 좋아하는데요 ~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는 1층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하나씩 상황을 보여주고 있어요 ~
그러서 아이도 더 재밋어 하네요 ~ 
한 페이지에 아래집 상황과 윗집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ㅎ

층간 소음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내가 내는 소음이 다른집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걸 인식하게 되고, 아이 스스로도 소음을 내는 것에 조심스러워 질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