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아파트 1 - 지하 12층의 수상한 가족 요괴 아파트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야마무라 고지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4학년인 저희 아이는 책 읽는 걸 정말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평소에도 판타지나 모험 이야기를 즐겨 읽는데, 이번에 『요괴아파트 1. 지하12층의 수상한 가족』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처음엔 ‘요괴’라는 단어에 아이가 무서울까봐 살짝 걱정했는데, 웬걸요! 책을 펴자마자 단숨에 빠져들더니 저보다 먼저 완독했답니다. 아이 말로는 "무섭기도 한데 너무 재밌고 웃겨!"라고 하더라고요.





가족과 함께 수상한 아파트 지하 12층으로 이사하면서 벌어지는 기묘한 일들이 중심이에요. 요괴라고 하면 보통 무섭게만 느껴지는데, 이 책에 나오는 요괴들은 정말 개성 넘치고, 어떤 캐릭터는 오히려 귀엽기까지 해요. 덕분에 아이가 요괴에 대한 편견(?)을 버렸달까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이야기 속에서 ‘가족’, ‘용기’, ‘다름을 받아들이는 마음’ 같은 주제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는 거예요. 아이가 책을 다 읽고 나서 "다름은 나쁜 게 아니고, 같이 사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거구나"라고 말할 때 정말 뿌듯했어요. 혼자 읽어도 좋지만, 부모님이 함께 읽으며 대화 나누기에도 좋은 책이에요.


글밥도 적당해서 3~5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 없고, 삽화도 귀엽고 재미있어서 상상력을 자극해줍니다. 저희 아이는 읽고 나서 캐릭터 그림도 그리고, 요괴 이름으로 퀴즈를 내는 등 책에 푹 빠져 놀았답니다.


무섭기만 한 요괴 이야기가 아니라, 따뜻하고 유쾌한 판타지로 아이의 세계를 확장시켜주는 책이었어요. 다음 편이 벌써 기다려질 정도예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꼭 한 번 읽혀보세요. 상상력, 감수성, 사고력까지 키워주는 아주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