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5 - 쿡산타와 와글와글 동물 친구들!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5
함윤미 지음, 세미 그림 / 알라딘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4학년 아이가 1권부터 너무 좋아했던 시리즈,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1권을 처음 접했을 때부터 만두카의 독특한 세계관과 엉뚱한 사건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 덕분에 순식간에 시리즈의 팬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5권 **『쿡산타와 와글와글 동물 친구』**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이번 권은 특히 산타와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는 특별한 이야기라서 그런지, 아이가 처음 책을 펼쳤을 때부터 흥미진진한 눈빛으로 집중해서 읽더라고요.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라 더욱 따뜻하고 신나는 분위기가 느껴졌고, 아이도 그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었답니다.


책을 받자마자 표지를 한참 들여다보던 아이가 “엄마! 이번엔 산타가 나오는 만두카야!”라며 기대감 가득한 목소리로 외쳤어요. 캐릭터들의 표정 하나하나가 살아 있어서, 본격적인 이야기 전에 이미 웃음이 터졌고요. 일러스트가 아이 눈높이에 딱 맞고 색감도 너무 예뻐서,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용도 정말 재밌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쿡산타라는 아주 특별한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요, 엉뚱하고 친근한 성격이라 아이가 금세 마음을 열더라고요. “이 산타는 진짜 산타보다 더 재밌어!”라고 말할 정도였어요. 게다가 이전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들도 다시 나오기 때문에, 전작들을 읽은 아이에게는 친구를 다시 만난 듯한 반가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책 속에서 만두카와 동물 친구들이 힘을 합쳐 어떤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돼요.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전개에 아이가 깔깔 웃기도 하고, 긴장하면서 “다음엔 어떻게 되는 거야?”라고 묻기도 했답니다. 독서 내내 아이가 몰입해서 읽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건, 이 책이 단순히 재미만 있는 게 아니라는 점이에요. 우정, 협동, 배려, 용기 같은 가치들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서, 책을 다 읽고 나서도 아이와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만두카가 이렇게 행동한 건 왜 그랬을까?” “쿡산타는 어떤 마음이었을까?” 같은 질문을 던지며 아이와 대화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도 큰 장점이었답니다.


또 하나의 매력은 역시 음식이에요! 시리즈 특성상 항상 음식이 중요한 소재로 등장하는데, 이번에도 요리 이야기나 음식 관련 표현들이 곳곳에 나와서, 책을 읽고 나면 뭔가 요리하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어요. 이번엔 아이가 직접 “엄마, 우리도 만두 만들어 볼까?”라고 말해서, 주말에 함께 만두를 만들어보기도 했어요. 단순히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상과 연결되는 독서가 된 느낌이었어요.


한 가지 더 좋았던 점은 글밥의 양이 적당하다는 거예요. 초등 중학년 아이가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이야기가 풍성해서,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시리즈예요. 특히 만화책이나 그림책에서 스토리북으로 넘어가는 과도기 아이들에게 딱 좋은 구성이에요.


이번 권을 읽고 난 뒤 아이가 제일 먼저 한 말은 “6권은 언제 나와?”였어요. 그만큼 재미있게 읽었다는 뜻이겠죠? 시리즈가 계속되길 바라는 마음, 아마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이라면 모두 같을 거예요.


엄마로서도 이런 책을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야기 속 유쾌함과 따뜻함이 전해져서, 읽는 내내 기분 좋아지는 경험이었고요. 책을 통해 아이와 더 가까워진 느낌도 들었답니다.


아이와 책을 함께 읽으며 웃고, 이야기 나누고, 요리까지 해본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져요. 다음 권도 꼭 만나보고 싶고, 더 많은 아이들이 이 시리즈를 통해 즐거운 독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