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 - 설날 이야기 노란우산 전통문화 그림책 8
김홍신.임영주 지음, 조시내 그림 / 노란우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 - 설날이야기 (노란우산 전통문화 그림책8)


[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은 설날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노란우산의 전통문화 그림책 8번째 이야기예요

전통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 전통문화를 접하고 전통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림책이예요

설날이 몇일 남지 않았는데요

설날에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이에요



[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의 표지예요

한복을 입고 있는 가족이 보이는데요

설날에 떡국을 먹고 빈그릇을 들고 뿌듯한 표정으로 웃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형 승우와 동생 승민이가 등장하는데요

동생 승민이는 자신이 동생이라서 서러움이 많아요

항상 헌 옷을 입어야하고 헌신발을 신어야 하거든요

주변의 사람들은 형이름을 먼저 부르고 엄마아빠를 부를때도 형이름으로 부르거든요

승민이는 자신이 동생이라는 사실이 불만스러워요




설날 아침이예요

온 가족이 모여서 식사를 하는데요

설날이니 떡국을 먹고 있어요

떡국을 먹어야 나이를 한살 먹을 수 있다고 하는 말을 들은 승민이 ~

형 승우가 떡국을 먹지 않은 틈에 승민이는 떡국을 두그릇이나 먹게 되는데요

승민이는 형보다 나이가 많아져 신이났어요 ~



[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는 설날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전통문화인 설날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승민이와 승우의 이야기를 통해 보여주고 있어요

설날이 되면 한복을 입고 가족들이 모여서 차례를 지내고 떡국을 먹고 세배를 하는데요

차례를 지내는 방법이나 세배를 하는 순서가 이야기 속에 들어 있어요

아이들이 [앗싸! 이제 내가 형이야] 책을 읽으면서 전통문화에 대해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데요

상대적으로 전통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요즘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이예요

설날이 몇일 남지 않았는데요

설날에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서 전통문화인 설 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