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박각시다 - 나방 편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1
손윤한 글.사진 / 지성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와! 박각시다 - 새벽들 아저씨와 떠나는 밤 곤충 관찰 여행


[와! 박각시다] 책은 영서, 진욱, 새벽들 아저씨가 등장해서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야기 형식이라 대화에 같이 참여하면서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어요

[와! 박각시다] 책에 소개된 나방과 나비는 모두 624종이예요

나방 600종과 나비 24종입니다

사진들과 함께 수많은 나방의 특징을 볼 수 있는 책잉예ㅛ 애벌레와 고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와! 박각시다] 표지예요

표지에 있는 것과 같이 숲속 캠프장에서 시작되요

어둠이 깔릴 무렵 하얀 천과 관찰용 텐트를 치고 등불을 밝히면 여기저기에서 나방들이 날아들어요

이름도 생김새도 가지가지인 가지나방과 자나방들, 애벌레들까지 ~

숲속 캠프장에서 만난 밤 곤충인 나방을 만나 볼 수 있어요 ~



책 앞부분에는 어떻게 나방을 관찰 했는지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와! 박각시다] 책을 읽고 반가운 마음에 밤 숲에서 만나는 곤충을 맨손으로 만질 수 있는데요

함부로 만지면 안된다고 하네요

우리가 모르는 성분을 가진 나방이나 애벌레도 있어요

특히 쐐기나방 애벌레나 불나방,독나방 애벌레는 조심해야 되요

나방 관찰할때 주의사항과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책을 읽기전에 같이 관찰 여행을 떠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






책 마지막 부분에는 찾아보기가 있어요

나방이 어떤모습일지 궁금해지면 이름으로 찾아서 사진을 볼 수 있어요

나방 사전으로 불러도 될 것 같아요 ^^



아이들은 동물, 곤충을 대부분 좋아하는데요

울아이도 [와! 박각시다] 책을 보면서 좋아하더라구요 

도시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나방을 생생한 사진으로 책을 통해 볼 수 있으니 좋아요

아이들에게 자연 공부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네요 ㅎ


생생한 사진이 있고 대화형식의 글이라 아이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 대만족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