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항아리의 비밀 - 항아리 이야기 노란우산 전통문화 그림책 6
김홍신.임영주 지음, 오은선 그림 / 노란우산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쉿! 항아리의 비밀


항아리의 비밀은 전통문화인 항아리에 관련된 이야기예요

[쉿! 항아리의 비밀] 책을 통해서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유치원생들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네요

그림이 이쁘게 그려져 있고 글이 많이 않은 편이라 어린 아이들도 엄마 아빠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울아이는 4살인데도 이 책 그림을 보면서 엄마아빠가 끝까지 읽어줄때까지 집중해서 잘 보더라구요



제목이 [쉿! 항아리의 비밀] 입니다
제목만 봐도 항아리에 어떤 비밀이 있을지 궁금해 지는데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 줄 수 있는 제목이네요 ㅎ


주인공 아이의 이름은 솔비예요
아빠가 외국으로 출장을 떠나자 솔비와 엄마는 외갓집에서 여름방학을 보내게 되요
할머니를 돕느라 엄마가 밭에서 일하는 시간에 심심해진 솔비는 이웃집 할아버지네 댁으로 놀러가는데요
이웃집 할아버지는 갓 태어난 강아지를 솔비에게 선물해 줘요
솔비는 엄마에게 강아지를 키우자고 하지만 엄마는 반대를 하고 강아지를 갖다주라고 하는데요
솔비는 엄마와 할머니 몰래 항아리 속에 넣고 강아지를 키우게 되요 

이게 바로 솔비만의 항아리 비밀이예요 

아이들만이 할 수 있는 깜찍한 비밀이죠 ㅎ
솔비가 항아리 옆에서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면서 가장 아끼는 원피스도 이불로 깔아주고 먹을 것도 갖다주고 동화책도 읽어주고 노래도 불러줘요~
할머니와 엄마에게 들킬까봐 조마조마 하는 솔비의 모습도 너무 사랑스럽네요





이야기의 끝에는 작가가 지은 장독대 동시가 포함되어 있어서 동시도 접해볼 수 있는 책이예요

이야기속에서 알게된 항아리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마지막에 있어요 

독, 중두리, 항아리의 차이는 저도 몰랐던거라 아이와 함께 전통문화에 대해서 같이 공부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ㅎㅎ



이 책은 첫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요
단순한 그림이 아니예요 ㅎㅎ
바로바로 다른그림찾기 ㅎ
다른 부분이 7군데가 있어요 ㅎ
아이와 함께 다른 그림 찾아보는 재미도 있네요 ㅎ
작가 소개하는 페이지에 정답도 있어요 ㅎ 작은 것 하나까지 아이의 시선에서 신경쓴 책이라는게 느껴지네요 ㅎ


그림이 넘 이쁘고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사랑스러운 아이의 모습을 잘 그려낸 책이예요
울아이도 넘 좋아해서 저도 맘에 드네요
저의 평점은 별 5개 입니다
★★★★★
어린아이들은 엄마아빠와 함께 읽고,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스스로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