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 사전 별글아이 그림책 3
국제사면위원회 지음, 크리스 리델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별글 -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 사전


아이들에게 인권이라는 단어는 어려운 단어일텐데요

아직 어린아이들은 인권이 무엇을 뜻하는지도 잘 알지 못할거예요

인권이라는 단어를 알더라도 와닿지 않을텐데요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인권이 뭐냐고 질문을 던지면 제대로 대답하지 못할 것 같아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사전은 인권을 그림 속에 담았어요

영국,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이기도 한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사전입니다 ^^


인권이라는 단어를 16가지의 단어로 표현해 놓았어요

어린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각의 단어를 그림으로 그려놓았어요


생존, 보호, 자유, 안전, 공정, 정의, 가족, 믿음

생각, 공존, 사랑, 연대, 소유, 지식, 희망, 자비


이 16가지의 단어로 표현된 인권~


단어만 들으면 어른들이 느끼기에도 어려울 수 있는데요

각 단어별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그림을 보다보면 어려운 단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인권의 중요성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사전~



이 책의 그림을 그린 크리스리델입니다

인권을 16가지 이야기를 담아 설명해놓았고 이 책을 통해 자유와 권리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다고 하네요

작가의 의도대로 그림을 통해서 쉽게 인권이라는 의미를 접할 수 있어요 ~



첫번째는 생존~ LIFE 입니다

우리 모두는 살아갈 권리가 있어요


엄마가 아이를 안고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어린 아이들도 살아갈 권리가 있는거죠 



인권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어른들에게도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인권을 설명해놓은 16가지의 단어들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각 단어별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울아이에게도 이 책을 보여주기 전에 인권이라는 단어를 설명해보았는데요

설명하기가 넘 어렵더라구요

이렇게 여러운 단어들을 이 책에 그려져 있는 그림과 함께 보다보면 어려운 단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인권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줄 수 있어 넘 좋네요




인권이라는 어려운 단어를 그림과 함께 아이에게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책이라 넘 만족스러운 책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제 개인적인 평점은 별 4개 ^^

★★★★☆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한번쯤 꼭 보여줘야할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