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신나는 새싹 80
오리안 랄망 지음, 모레앵 푸아뇨네크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씨드북 -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요즘 미세먼지가 정말 심각한데요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하니 아이들도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고 있을 거예요

저도 아이와 함께 외출할때는 미세먼지 농도를 꼭 확인하고, 그리고 집 환기를 하기 전에도 꼭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있어요

아이가 어리지만 미세먼지에 대해 많이 말해주었기때문에 아이도 미세먼지를 알고 있어요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미세먼지에 대해서 대화도 나눌 수 있을 텐데요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주는 좋은 책인것같아요

아이에게 미세먼지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라는 질문을 했을때 아이의 상상력으로 생각지도 못한 답이 나올텐데요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책에서도 주인공 아이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책 내용이 전개되고 있어요

아이와 미세먼지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는 책 ㅎ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입니다 ~



책 표지인데요~
주인공아이와 슈퍼피시가 그림에 나와있네요 
그림만 봐도 도시에 사는 아이라는걸 알수 있어요 ㅎ


표지에서 한장 넘기니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요
울아이가 이 페이지를 넘 좋아해요
책 시작과 끝에 그려져 있는데요
자동차, 헬리콥터, 우산, 슈퍼피시, 비행기 등등 많은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하나하나 유심히 보고 그림 찾기 놀이를 하더라구요ㅎ
어린 아이들한테는 이런 놀이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네요 ㅎ


주인공 아이는 7살 생일선물로 금붕어를 받았어요
금붕어를 처음 받았을때는 실망했지만 금붕어와 시간을 보내면서 금붕어에 대한 상상력을 펼쳐 나가요
이 금붕어가 보통 금붕어가 아니라 슈퍼 히어로 금붕어라고 믿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름도 슈퍼피시로 지어주었어요
아이들만의 상상력을 볼 수 있는 부분이죠 ㅎ


어느날 창문을 열었는데 커다란 검은 구름이 가까이 다가왔어요
지독한 매연 냄새 때문에 콜록콜록 기침이 났어요
이 검은 구름은 미세먼지였던거예요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아요


슈퍼피시가 감자기 창문 너머로 날아갔어요
10층에 주인공집에서 밖으로 뛰었던거예요
주인공은 놀라서 1층으로 달려갔어요


다행히 슈퍼피시를 구했어요
그때 누군가가 도로에 어린아이가 있어요~ 하며 외쳤어요
차 한대가 멈춰섰고, 순식간에 집앞 모든 차들이 멈췄어요

그리고 이웃마을에도, 이웃나라에도 지구 전체의 모든 차들이 멈췄어요

모든 차들이 멈췄고 미세먼지도 줄어들었어요
공기가 다시 깨끗해진거죠 


주인공은 슈퍼피시가 미세먼지를 해결했다고 역시 슈퍼 히어로라고 생각하죠 ㅎㅎ
넘 귀여운 상상력이네요 ㅎ


미세먼지를 해결할 수 있는 금붕어~ 슈퍼피시로 인해 전 세계의 공기가 꺠끗해 지는 이야기 ^^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고 아이와 미세먼지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겠죠 ㅎ
이 책을 읽고 나서 아이에게 질문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미세먼지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또 뭐가 있을까??

울 아이는 이 책을 너무 좋아해요
한번 읽으면 계속 더 읽어달라고 해요
그림도 알록달록 넘 이쁘고, 내용도 넘 맘에 드네요 ㅎ
울 아이가 넘 좋아해서 저의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