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57
이현 지음, 김이주 그림 / 꿈터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


남들보다 조금 특별한 하양이는 엄마가 받느 최고의 선물입니다

엄마의 사랑으로 하양이가 새롭게 태어난 날

빨,주,노,초,파,남,보 맑은 하늘에 무지개가 피어 올랐어요

우리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은 무엇일까요?



꿈터의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입니다~

책 표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주인공은 무당벌레예요

아이가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 책에는 그림이 정말 이쁘게 잘 그려져 있어요

다양한 동물도 등장하는데요 그림에서 동물 찾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주인공은 무당벌레 하양이예요 ~

무당벌레는 빨간 바탕에 검은 점이 있는게 특징인데요

왜 이름이 하양이 일까요?



한장을 넘겨보니 빨간 바탕에 하얀 점이 있어요

무당벌레가 생각나긴 하지만 색이 좀 달라보이는데요

책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ㅋ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



푸르른 들판에 아침이 찾아왔어요

그림이 너무 이쁘죠? 



모두 함께 아침 인사를 나누며 하루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하양이만 빼고요

무슨일일까요 

동물들이 그림에 등장하고 그림이 넘 이쁘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많이 가지더라구요 



하양이는 오늘도 창틀에 기대서서 창밖을 보고있어요

무당벌레 뒷모습이 보이는데요 주인공 하양이예요



하양이가 태어난날 가족들은 기뻤어요

하양이네 가족들은 모두 반짝반짝 동글이 까만점 대회에서 1등상을 받았거든요



하양이가 태어날을때 가족들은 놀랐어요

빨간 날개에 까만점이 하나도 없고 모두 하얀점이였어요

그래서 이름이 하양이 였군요 



하양이에게 망토를 입히고 의사선생님을 찾아가서 큰병인지 알아봤어요

검사를 계속 받았지만 검사 결과는 모두 정상이라고 나왔어요

엄마는 하양이가 너무 걱정되서 한의원도 찾아갔지만 원인을 알수가 없었지요

유명하다는 사람은 다 찾아갔지만 원인을 결국 알 수 없었어요

까만점 만들기 음식도 열심히 먹었지만 하양이의 상태는 변하지 않았어요



하양이는 엄마가 자신을 부끄러워해서 망토를 입힌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엄마의 진심은 그게 아니였어요

하양이가 다른사람 시선때문에 상처를 입을까봐 하양이에게 망토를 입히는 거였어요



엄마는 하양이가 엄마가 받은 최고의 선물 최고로 귀한 보물이라며 하양이를 안아 주었지요 

하양이는 7개의 하얀 동그라미를 그리고

하얀 동그라미에 색깔을 입히기 시작했어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 남색 보라색~



하양이가 새롭게 태어나는 날이예요

하양이의 하얀 점에 엄마아빠는 색깔을 입혀주었지요



하양이는 무지개색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

가족들이 하양이를 생각하는 마음이 감동적이네요 

하양이도 가족들의 마음을 알게되었고 용기를 내서 앞으로 잘 살아갈 수 있게 되었겠죠? ^^



책 젤 앞장에는 빨간 바탕에 흰색점이 있는 하양이의 모습이였지만

마지막장에는 빨주노초파남보의 점이 있어 새롭게 태어난 하양이의 모습같네요 ~



하양이는 남들과 다르게 태어났고, 가족들은 하양이를 치료해주려고 노력했지만 원인을 찾는데도 실패했어요

하양이는 상처를 많이 받았고 밖에 나가려고 하지 않고 용기도 많이 잃었지요

그리고 가족들이 자신을 부끄러워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엄마와 대화를 해보니 그런게 아니였어요

엄마는 하양이가 다른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상처입을까봐 하양이를 위해 망토를 입힌거였고 하양이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었지요

엄마 뿐만아니라 다른 가족들도 하양이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사랑하고 있었어요

하양이는 엄마와 가족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새로 태어났어요

앞으로 용기를 얻어서 잘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ㅎ


그림이 정말 너무 이쁘게 잘 그려져 있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무당벌레가 주인공으로 나오고 그림이 이뻐서 어린 아이들에게도 읽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

아이가 책을 너무 좋아해서 완전 만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