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짓는 야생 동물 이야기 - 과학 동시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8
데이비드 L. 해리슨 지음, 길스 라로쉬 그림, 김난령 옮김, 이정모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서평] 뚝딱뚝딱 둥지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 동시로 읽는 집 짓는 야생 동물 이야기~


사람들은 수천 년 전부터 비바람을 피하고 가족들을 보호해 줄 집을 지어 왔어요. 

나무, 천, 벽돌, 콘크리트, 강철, 유리 등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지요. 

야생의 세계에도 우리처럼 집을 짓고 사는 동물들이 많아요 

야생 동물들은 어떤 집을 짓고 사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책 뚝딱뚝딱 둥지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각 페이지마다 다른 동물들이 소개되는데요 

동물들이 집을 어떻게 짓고 사는지 알 수 있어요

동시로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가 쉽게 접할 수 있어 좋네요 ~



뚝딱뚝딱 둥지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책 표지 입니다

아이가 동물이 등장하는 책을 더 좋아하는데요

뚝딱뚝딱 둥지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책도 동물들이 주인공이예요~

동물들이 어떻게 집을 짓고 살아가는지 동시형식으로 친근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한장을 넘겨보니 벌이 있네요 ~

벌집이예요

각 페이지마다 동물이 나오니 아이가 넘 좋아하네요 ㅎ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동물들의 집 짓는 모습을 알 수 있어요 ㅎ

야생 동물들이 지은 둥지는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건축물이라고 하네요 

아이도 책을 통해 건축물에 대한 흥미도 생길 것 같고 공부가 자연스럽게 될 것 같아요



처음 등장하는 동물은 초원의 보초병 검은꼬리프레리도그예요

검은꼬리프레리도그는 땅속의 건축가들이예요

땅속에 굴을 파서 집을 지어요

검은꼬리프레리도그 가족들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요

아기 검은꼬리프레리도그를 보고 울아이도 넘 좋아하네요 ㅎㅎ



다음 땅속의 건축가는 냄새 사냥꾼 별코두더지입니다

별코두더지도 땅속에 굴을 파서 집을 만들어요

역시 새끼들도 함께 그려져 있어 별코두더지 가족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그림을 통해 알 수 있네요

동시로 표현해놔서 아이도 지겹지 않게 볼 수 있네요 ㅎ



다음 땅 속의 건축가는 함정 파고 기다리는 문짝 거미예요

문짝거미가 땅 속에 함정을 파고 기다리다가 먹이감이 나타나면 사냥하는 방법까지 동시로 표현되어 있어요 

집 뿐만 아니라 생활 방식까지 익힐 수 있겠네요 

아이가 동물이 하나씩 소개될 때 마다 동물 이름도 알게 되고 동물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질 것 같네요 



다음은 땅 위의 건축가들이예요

둥지 짓는 뱀 킹코브라입니다

아이가 뱀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뱀은 나뭇잎을 날라다 켜켜이 쌓아서 알을 지키고 집을 만든다고 해요 ㅎ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저도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네요 ㅎ



다음 땅위의 건축가는 초고층 건물 건축가 흰개미 입니다

여왕은 알을 낳고, 병정들은 순찰하며 둥지를 보호하고 일꾼은 일을 하지요 

동시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노래처럼 불러줘도 좋을 것 같아요

반복되는 구절이 있어서 아이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네요 



다음은 최고의 길쌈꾼 호랑거미 ~

거미는 비단처럼 고운 실을 직접 뿜어내 집을 지어요

집을 짓는 방법부터 사냥하는 방법까지 동시로 담아 냈어요 



다음은 물속의 건축가들

신혼집 짓고 꾸미는 큰가시고기

땅속,땅위,그리고 물속까지~

다양한 동물들의 집이 소개되고 있어요ㅎ



다음은 댐 짓기의 명수 비버~

비버는 앞니로 나무를 자르고 토막내서 촘촘히 엮어 집을 만든다고 하네요 ㅎ

그림으로도 잘 그려져 있어서 이해하기 쉬워요 



바다 밑 조각가 흰점박이복어 ~

흰점박이복어는 꼬리와 지느러미로 골을 파고 둔덕을 쌓고 예쁜 조개껍질로 장식도 한다고 하네요 ㅎ

정말 바다 밑 조각가네요 ㅎ

아이도 이런 표현 하나하나도 집중해서 잘 듣고 있어요



다음은 하늘의 건축가들이예요

가마 닮은 둥지 짓는 붉은 가마새

땅위나 가지 위에 진흙으로 둥글게 벽을 쌓아 집을 만든다고 해요 ㅎ

역시나 아기새들이 있고 붉은 가마새 가족이 사는 집이 소개되고 있어요 ㅎ



다음은 행운의 전령사 홍부리 황새

이 책의 표지에 등장하는 새예요



용맹하고 재주 많은 쌍살벌

벌이 집을 짓는 모습도 소개되어 있네요 ㅎ



책 뒷편에는 책에 소개되었던 동물들이 다시 소개되고 있어요

생소한 동물들도 있었는데 동물에 대해 다시 소개해주니 이해하기 편하고 동물 지식도 쑥쑥 올라가는거 같아 좋네요 ㅎ



마지막으로 색다른 건축가로 나팔돌산호도 소개되고 있어요 ^^


일단 아이가 동물이 나오는 책이라 너무 좋아하네요

책을 받자마자 3번은 반복해서 읽어줬어요

동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은 책이네요 ㅎ



울아이가 4살인데도 이 책을 집중해서 잘 봐요~

평소에 보던 동물과 다른 생소한 동물들이 많이 소개되는데요

여러번 반복해서 읽다보니 페이지 넘길때 동물 이름 맞추면서 보는 재미도 쏠쏠 하네요 ㅎ

아이가 뚝딱뚝딱 둥지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책을 넘 좋아해서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

그림이 넘 이쁘게 잘 그려져 있고 글 형식이 동시 형식이라 어린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