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치 않는 친구 반려동물 - 왜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많을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40
최정원 지음, 엄영순 그림 / 뭉치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변치 않는 친구 반려동물


뭉치 출판사의 "변치 않는 친구 반려동물"은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과 반려 동물을 키우지 않는 이웃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한 배려 등을 알려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변치 않는 친구 반려동물" 책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친구이자 가족과 같은 존재인 반려동물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동물을 사랑할 줄 아는 선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될 수 있겠죠? ㅎㅎ



변치 않는 친구 반려동물의 표지예요 ~

초등융합 사화과학 토론왕 시리즈 40권입니다

표지에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왜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많을까?"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아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집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지만 아이가 책을 통해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더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있어요



아이가 반려동물을 안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요

그림도 넘 이뻐서 맘에 쏙 드네요 ㅎ



이 책의 목차 입니다

1장 반려동물? 애완동물?

2장 반려동물 구하기

3장 반려동물 기르기

4장 반려동물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기

5장 반려동물은 나와 얼마나 함께 할 수 있을까?


각 주제마다 미션도 있어요

그리고 각 주제별로 토론왕 되기 페이지가 있는데요

책 내용을 읽고 한번 더 생각해보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보거나 다른사람들과 이야기 해 볼 수있는 좋은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



첫 페이지에는 길고양이가 새끼를 낳자마자 버리고 떠난 내용이 만화형식으로 그려져 있어요

주인공 나나는 버려진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오게 되는데요

나나가 새끼 고양이를 키우게 되요 



1장 반려동물? 애완동물?

울아이도 동물을 넘 좋아하는데요

고양이 사진도 있고 책 내용이 새끼 고양이 내용이라 사진,그림 보고도 넘 좋아하네요 



고양이가 나나의 품으로 온지 2주가 되었어요

고양이의 배변 훈련에 대한 이야기예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도 담고 있어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아이들이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될것같네요



미션 1 나나! 업둥이를 구하라 !!

각 주제별로 미션이 있어요

새끼고양이가 분유를 먹지 않아 다른 분유를 구매하기 위해 나나와 엄마가 마트에 왔어요

갓난 반려동물 우유 먹이기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네요 ㅎ



미션2 우유 먹인 후 반드시 트림하고 응가 시키기!

나나가 사온 분유를 먹이니 새끼 고양이 샤샤가 다행히 잘 먹어주네요 


애완동물의 애는 사랑한다는 뜻이지만 완은 희롱한다, 가지고 논다의 뜻이 담겨있다고 하네요

반려동물은 반과 려는 짝을 뜻하는 의미라서 함께 식구로 지낸다는 의미를 뛴다고 해요

그래서 애완동물보다는 반려동물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야 될 것 같아요 


변치않는 친구 반려동물 책은 반려동물에 대한 사소한 것들 까지 알려줘서 넘 좋네요




1개의 주제가 끝나면 그 주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토론왕 되기 페이지가 있어요

책 내용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네요




각 장이 끝날때마다 반려동물에 대한 퀴즈도 있는데요

퀴즈 푸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ㅎ




고양이 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의 정보다 책 곳곳에 있어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정말 관심을 가지고 책을 좋아할것같아요




변치 않은 친구 반려동물 책을 다 읽은 후에 더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논리적으로 생각하기 페이지에서 책 내용을 한번 더 생각해보고 글로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면 이 책 시리즈 이름처럼

정말 토론 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초등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네요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책 내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도록 책 구성이 잘 되어 있어요


개인적인 저의 평점은 별 4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