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보이지 않아요 신나는 새싹 77
안나 플라트 지음, 리 쇠데르베리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서평] 씨드북 - 나는 보이지 않아요


사하르는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아무도 보지 못하는 아이예요  

원래는 뚜렷하게 보였는데 친구 로의 생일 파티 이후 점점 희미해져서 결국은 눈에 보이지 않게 되어 버린거예요

겉모습이 사라졌으니 속마음도 텅 빌 것만 같아 사하르는 가끔 겁이 났어요

그러던 어느 날 놀이터에서 어떤 아이가 사하르에게 손을 흔들었는데요 그 아이와 친해지면서 사하르는 다시 뚜렷하게 빛나게 되어요 나는 보이지 않아요 책을 통해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책 표지 입니다

사하르라는 아이가 주인공이예요



이 책의 주인공은 사하르입니다

사하르는 평범한 아이예요

파도타기를 좋아하고 우표 모으기를 좋아해요



사하르는 행성을 공부하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행성이라면 모르는 것이 없어요

사하르가 좋아하는 것이 많지만 사하르 주위에는 그걸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사하르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이예요

어떤 일이 있기 전까지는 뚜렷하게 보였지만요..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기에 눈에 보이지 않게 된 것일까요 .. 



학교 친구 로의 생일날이였어요

로의 생일에 사하르만 빼고 반 친구 모두가 초대되었어요

친구들이 사하르만 빼고 다 놀자고 했던거예요

사하르는 그때부터 조금씩 희미해지기 시작했어요



사하르는 처음에는 가만있지 않고 소리도 지르고 몸부림도 치고 유리병도 던지고 그넷줄도 끊어놓았어요

하지만 아무도 사하르를 보지 못했어요 ㅜ



사하르는 사람들이 자신을 보지 못하는 것에 익숙해져 갔죠



사하르는 가끔 겁이 나기도 했어요

겉모습이 사라졌으니 속마음도 텅 빌 것만 같았거든요



그러던 어느날 놀이터에서 어떤 아이와 눈이 마주쳤어요

사하르는 먼저 손을 흔들어보았어요

아이도 손을 흔드는 거예요

사하르는 떨렸어요



어떤 친구가 다가와서 사하르 옆에 앉아 대화를 나누었어요

그리고 같이 놀게 되었지요

이 순간 사하르는 너무 행복했을것같아요

그 친구의 이름은 시리 였어요



다음날 시리가 없어졌을까봐 걱정했어요

시리와 놀았던 기억이 다 꿈일 까봐 

하지만 다행히 시리는 사하르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놀이터에 있던 모든 사람이 사하르를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시리의 관심으로 사하르도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사하르는 행복하게 잘 지내게 되겠죠?



한명의 관심으로 자신감을 잃고 아무도 보지 못했던 사하르는 다시 평범한 아이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사하르는 아무도 자신을 보지 못하는 것에 익숙해져 가고 있었지만 엄청 외롭고 무서웠을 거예요

다행히 시리의 도움으로 사하르는 용기를 얻고 자신감을 얻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친구와의 관계를 한번 되돌아보고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요

혼자서는 투명하지만 함께 있으면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의 이야기~ 사하르의 이야기예요


아이도 이책을 읽고 친구와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림이 넘 이쁘게 잘 그려져 있어서 아이의 감수성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개인적인 평점은 5점이예요 ㅎ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