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문혜진 지음, 정진호 그림, 현대자동차 기획 / 을파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을파소 - 안녕,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기획에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림이 더해져 훨씬 풍부하게 내용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어려울 수 있는 수소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주인공의 상상력이 더해져 흥미를 잃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책의 그림을 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라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아요



책 표지 입니다~

안녕, 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제목만 봐도 미래 자동차에 대한 책이란걸 알수 있어요



책 첫장을 넘기니 도로 모양의 그림이 있네요

아이가 젤 좋아하는 페이지예요 ㅎ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 그림책도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자동차 그림인데요 이 차의 이름은 넥쏘예요

수소와 산소로 전기를 만들어 달리는 수소전기차예요

스스로 운전도 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똑똑한 차지요 ㅎ



넥쏘는 주인공의 친구이기도 해요

수업이 끝나면 데리러 오고 마음을 잘 알아주는 좋은 친구예요



넥쏘와 집에 가는길에 넥쏘는 수소전기차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해줬어요

아빠가 전화가 왔는데요 넥쏘 차 안에서 아빠와 영상통화도 했어요

넥쏘에게 케이크 심부름까지 시키네요 



넥쏘는 정말 못하는게 없네요 

넥쏘는 길도 잘 찾는데요



넥쏘는 길잃은 고양이를 보고 동물 구조대에 연락하는 일까지 하는 정말 똑똑한 차네요 



넥쏘 안에서 게임도 할 수 있어요

차 안에서 게임을 하다보면 금방 목적지 까지 도착할 수 있죠 




넥쏘는 스스로 수소를 마시면서 배를 채워요 ~

놀이터가 정전이 되자 넥쏘는 해결사가 되어 발전기로 변신해요


수소전기차들이 힘을 모아서 불을 밝히는 거예요

놀이기구들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정말 못하는게 없는 만능 자동차네요 



집에 돌아가는 길에는 넥쏘 안에서 편하게 잠도 잘 수 있어요



잠에서 깨보니 침대위에서 자고 있네요

넥쏘와 함께 했던 일들이 모두 꿈이였어요



엄마가 멋진 선물을 가져왔어요

엄마가 개발한 넥쏘 자동차라네요

수소랑 산소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서 달리는 수소전기차 ~

진짜 넥쏘가 나타났어요 

엄마는 지노에게 꿈에서 만난 넥쏘를 곧 만날 수 있을거라고 알려주었지요



수소전기차는 달릴때 까만 연기 대신 맑은 물이 나오고

5분만 충전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도 힘이 남아요

똑똑해서 운전도 도와주고요

지노는 스케치북에 넥쏘 자동차와 함께 넥소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지노의 가족은 넥쏘의 생일을 기념해서 축하 파티를 해요 



지노 가족은 넥쏘를 타고 드라이브를 해요 ~




2030년 우리가 살게 될 미래의 모습은 어떨지 생각해보는 페이지가 있어요

지노가 꿈에서 꾸었던 넥쏘 자동차의 모습이 실제 모습으로 될 수 있을까요?

아이와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서 얘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의 상상력을 맘껏 펼 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울 아이는 아직 4살이라 미래의 모습에 대해서 얘기 해보는건 어렵지만

이 책에는 자동차에 관한 이야기로 이뤄져 있어서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각 페이지마다 자동차 그림이 있고 자동차가 뭐든 해주고 있어서 아이가 넘 신기해 하더라구요

그림도 넘 이쁘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더 자극해 주는 것 같아요





책에서 볼 수 있던 넥쏘와 같은 자동차를 곧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의 미래를 미리 생각해볼 수 있고 상상력과 자동차에 대한 흥미를 키워줄 수 있는 좋은 책인것 같아요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입니다 ㅎ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