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벅머리 톰
로웨나 웨이크필드 지음, 안소민 그림, 서남희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재능교육 - 더벅머리 톰


4살 아이가 미용실 가는걸 좋아하지 않아요 한번 가서 머리 자르게 되면 완전 전쟁이예요 ~

겨우 동영상 보여주고 겨우 자르는데요 

아이가 머리 자르는 것에 거부감이 없어졌으면 좋겠더라구요 ~

스스로 머리 자르는 것에 필요성을 느끼고 미용실을 직접 찾아가는 재미를 알 수 있게 도와주는 더벅머리 톰 ^^


더벅머리 톰에서 톰은 노란 머리를 휘날리면서 등장하는데요 ~ 머리를 자를 필요성을 느끼고 머리를 잘라줄 동물을 찾아다니게 되요

하지만 만나는 동물들은 자신이 미용사가 아니라는 말만 할 뿐이예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머리를 자르기 위해서 다시 다른 동물을 찾아나서지요 


아이도 더벅머리 톰을 읽으면서 머리 자르는 것에 관심이 좀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ㅎ

다음번에 미용실 갈때는 좀 가벼운 마음으로 갈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해봅니다 ㅎㅎ



더벅머리 톰 표지예요 ㅎ

노란색 긴 머리를 가지고 있는 동물이 톰이예요 ~

주변에 있는 동물들은 톰이 미용사를 찾아다니면서 만난 동물들인데요

표지 그림만 봐도 동물들이 나오니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이 보는 책에는 동물이 나와야 아이들이 더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요 ㅎ



첫장을 넘기니 활동지가 있어요

책을 다 읽고 난 후 톰에게 어울리는 멋진 머리 모양을 그려줄 수 있는 활동지예요 ㅎ

책 읽고 나서 독후활동 해보는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책 읽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아이가 이 책에 대해 한번 더 생각 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자나요 ㅎ



글은 로웨나 웨이크필드라는 분이 조카를 위해서 쓴 동화라고 해요

영국에서 안소민 작가를 만나 함께 동화책을 냈다고 하네요 



반짝반짝 부드러운 금빛 머리털을 가진 곰, 톰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머리털이 너무 자란 것 같아"

톰은 긴 머리털을 자르고 싶었어요


노란머리를 휘날리며 톰이 나타났어요

머리가 너무 길어서 톰은 머리를 자르고 싶었어요



뚜벅뚜벅 찾아가요 미용사를

구불구불 찾아가요 미용사를


말배우는 아이들에게 의태어와 의성어 책은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더벅머리 톰 책에서도 미용사를 찾아다니는 행동과 길 모양을 재밋는 단어들로 표현해놨어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흥미를 더 느낄 수 있겠죠 ㅎ



더벅머리 톰이 미용사를 찾아다니기로 결심하고 젤 먼저 만난 동물은 플라밍고예요

톰은 플라밍고에게 머리털을 자르고 싶은데 도와줄 수 있냐고 물어봐요



플라밍고는 머리털을 자르는 일은 하지 않는데요

플라밍고는 복잡한 일을 하는 사업가라고 하네요 



톰은 포기하지 않고 다시 미용사를 찾아 나서요

여우를 만났어요 여우는 수두에 걸린 꼬마다람쥐를 돌보고 있었어요



톰은 여우에게 도움을 요청해요

하지만 여우는 거부했어요

아픈 동물을 치료하는 의사라고 하네요 ~



톰은 다시 길을 떠나고 이번에는 코끼리를 만났어요

코끼리는 공구를 들고 있네요 



톰은 코끼리에게 부탁해요

하지만 코끼리는 자신은 전기기사이고 깜깜한 곳에 불을 밝히는 일을 하고 있다며 머리 자를는 일을 거부해요



톰은 수달을 만났어요

수달은 북을 치는 막대기와 흑맥주를 들고 있었어요



톰은 수달에게 부탁하지만 수달은 북을 치면서 머리를 잘라주지 않았어요



그때 톰은 거울을 든 개코원숭이를 보았어요

톰은 개코 원숭이에게 머리 자르는 일을 부탁하는데요



다행히 개코 원숭이가 머리를 잘라주려고 하네요

드디어 미용사를 만났어요 



개코원숭이는 톰의 금빛 머리털을 싹둑싹둑 잘랐어요 



짜잔~ 짧은 머리를 한 멋진 톰이네요 ㅎ

드디어 미용사를 만나고 머리를 자를 수 있게 된 톰 ㅎ

포기하지 않고 미용사를 찾아다녔고 다행히 미용사를 만나 머리를 자를 수 있었네요 ㅎ

머리 자른 모습이 더 멋진 톰이네요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직업을 알게 되어 좋더라구요 

사업가 플라밍고, 의사 여우, 전기기사 코끼리, 북치는 수달까지~ 

다양한 직업을 책을 통해서 접할 수 있고, 미용실 가는 것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그림이 너무 이뻐서 아이가 더 흥미를 가지고 잘 보는 것 같아요 

동물들의 모습을 이쁘게 잘 그려놨어요 ^^


아이가 책을 넘 좋아해서 개인적인 평점은 별 5개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