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영호의 최소한의 부동산 공부
표영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가난했던 엄마에게 귀가 닳도록 들은 말은

다른 건 다 자도, 이자는 안 잔다.”는 소리였습니다.

절약이 생활화되셨고, 악착 같은 엄마의 모습을 통해 돈이 무서운 거라는 것을 알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십대부터 저축을 정말 잘했고, 재테크 공부는 이십 대 후반이 되어서야 했습니다. 서른 즈음에 종잣돈이 모였고 투자라는 것을 처음 한 이후, 지금까지 경제, 부동산, 주식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매년 매매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큰 돈의 흐름을 이해하고,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되었기에 놓치지 않는 분야지요. 그렇게 이번에도 새로운 책을 찾다가 만난 책이 <표영호의 최소한의 부동산 공부>입니다.

유투브를 통해 금리를 예측하시는 모습을 보고 조금 실망했던 첫 경험, 경제 공부를 오래 한 저로서는 한국 금리와 미국 금리, FOMC의 회의록, 점도표 등 이렇게 기초적인 것만 알아도 알 수 있는 것을 너무 강조하는 유투브에서의 모습에 실망을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동영상들을 보니 부동산이 이 분의 진짜 종목이구나 싶더군요.

 

목차를 보고 얼마나 놀랐던지 지금도 생생히 기억합니다.

경제 공부하는 엄마들의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제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들이 진짜 경제 공부를 해야 하고, 대한민국에서 부동산 공부는 필수라는 말을 하면서 <하나씩 익혀요> 게시판을 통해 엄마들이 이것만이라도 알아라 하며 미션을 제시합니다. 표영호님의 목차에서 제가 이미 진행한 미션과 앞으로 다룰 미션들이 가득해서 너무 놀랐어요. 그래서 카페에 추천 도서로 올렸더니 벌써 구매해서 읽고들 계시네요.

~ 부동산 공부를 하신 분들은 기초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모두 비슷하구나 싶었습니다.

챕터 1을 제외하고는 모든 챕터의 내용은 제가 공부하거나 실전에서 익혔던 내용들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일목요연하게 구분하여 책 제목처럼 최소한의 부동산 공부 내용으로 만든 것이 이 책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부동산 공부를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대개 유투브를 보는 정도이죠. 그러나 진짜 공부는 책으로 밑줄 팍팍 그으며 곱씹으며 해야 한다는 것을 아는 저로서는 이 책이 정말 많은 부동산 초보들에게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보고, 부동산 공부 좀 하신 분들이라면 나의 실력을 점검하는 척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